치앙마이 움직임 여행 복기하기.6

Freedom yoga

by 움직임 여행자

치앙마이 움직임 여행 복기하기.6


Freedom yoga

치앙마이에 살면서 운동 지도자분들을 대상으로 두 번의 트립을 진행했다. 트립에 넣을 프로그램을 정하기 위해 정말 열심히, 그리고 다양하게 많은 곳을 경험하고 수업을 들으며 좋은 공간들을 직접 찾았다.


두 번의 트립 모두 프로그램에 선택했던 곳이 바로 “프리덤 요가”이고, 종종 친구들이 놀러 올 때도 이곳을 꼭 들리곤 한다. 그만큼 만족도도 높고, 나에게는 믿고 추천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일단 무엇이 좋을까? 가장 첫 번째로 말하고 싶은 건 ‘평안함이 느껴지는 장소’라는 점이다. 요가를 하면서 귀여운 새소리와 따뜻한 햇살을 함께 느낄 수 있고, 동작을 이어가며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은 정말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았다. 종종 몰래 동작을 멈추고, 바깥에 보이는 순간의 모습과 하늘을 보면 ‘이것이 행복이구나’ 하는 마음이었다.


선생님들도 대부분 참 좋았다. 지금까지 이곳에서 수업을 들은 선생님만 네 분인데, 그만큼 자주 찾게 된 공간이다. 조용히, 꾸준히 공간을 정돈해 주는 사장님과 직원분들 덕분에 늘 쾌적하고 정돈된 분위기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더 마음이 편안해졌던 것 같다.


또 하나의 좋은 점은, 이곳이 우리가 상상하는 치앙마이의 느낌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는 것이다. 프리덤 요가는 올드타운 안에 위치해 있는데, 이 지역 자체가 주는 평온함이 있다. 수업을 마치고 나와 근처의 카페나 작은 식당에 가면, 자연스럽게 마음이 따뜻해지고 행복함이 찾아온다.


근처에 내가 자주 갔던 공간으로는 작업하기 좋은 ‘캐럿 카페’와 정갈하고 맛있는 슬로우 푸드 식당 ‘PHICHI’가 있다. 아침에 요가 수업을 듣고, 산책하듯 식사를 하고,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면 그 하루는 더없이 좋은 하루가 된다.


요가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나는 꼭 프리덤 요가를 추천하고 싶다. 실내가 잘 갖춰진 한국의 공간과는 또 다른, 자연과 어우러진 열린 공간에서의 수련을 경험할 수 있고, 무엇보다 좋은 선생님들의 수업을 만날 수 있다.


무튼, 지인들이 치앙마이에서 어떤 요가 수업을 들어야 하냐고 물으면 나는 망설이지 않고 1번으로 이곳을 추천한다.

keyword
이전 05화치앙마이 움직임 여행 복기하기.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