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 노을 May 04. 2020

하늘을 바라본 바다

하늘과 바다의 사랑이야기


하늘을 바라본 바다



네가 푸르른 만큼 나도 파랗게 물들일 수 있으며

네가 높고 넓음 만큼 나도 깊고 넓을 수 있다.

네가 그리는 모든 것들을 나는 담아낼 수 있으며

심지어 밤새 울던 너의 모든 눈물들도

나는 온 몸으로 받아 내었다.



해바라기, 해를 따라 목 빠지게 바라보듯

나 역시 고개들어 쉬지 않고 너를 바라본다.

네가 없는 그 날까지

나는 그렇게 바라보고 바라본다.



그래서,

사람들은 너를 하늘이라 부르고

나는 바다라 부른다.



우리가 수평선 끝에서 만날 때,

해는 부끄러워 얼굴이 붉어졌으며

달은 엿보고 싶어 얼굴이 노래진다.



나는 그렇게

너를 바라보며 나의 생을 보내련다.

네가 울 때 함께 울고

네가 내린 빛살 가루

온 몸으로 반짝이며

네가 그린 뭉게구름

나의 온 몸에 새겨 본다.





작가의 이전글 너는 나의 이유이어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