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바 Nova Jul 11. 2021

누가 뭐래도 너는 내 것이다.

내가 누군지 정체성이 혼란이 올 때


Dear. 영원한 당신께


영원한 당신이시여. 제가 도대체 왜 태어났는지 모르겠어요.

내가 뭘 원하는지, 어떤 게 나를 위한 선택인지도 모르겠어요.

나는 도대체 누구인 거죠?

내가 왜 이 세상에 태어난 거죠?

왜 이 고통을 제가 경험해야 하는 거죠?

뭘 원하는지도 결정하지 못하는 제 자신이 너무 싫어요.

내 인생은 뭐 하나 이루어진 게 하나도 없고 무참하게 시간만 계속 흘러가는 거 같아요. 시간을 붙잡고 싶어도 이미 늦어버린 것 같아 되돌릴 수도 없네요. 다른 사람들은 다들 자신의 빛을 찾아서 살아가는 것 같은데 왜 저만 이렇게 혼란을 경험해야 하는 건가요? 제가 누군지, 무엇을 위해 왔고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지. 저를 위한 선택이 무엇인지, 어떤 것을 원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알려주세요.






Dear. 나의 사랑에게


나의 사랑하는 자야. 지금 너 자신이 누구인지, 너를 위한 선택이 무엇인지, 뭘 원하는지, 너의 꿈과 빛이 무엇인지 몰라서 많이 혼란스러워하고 있구나. 이 세상에 태어나 나만의 색깔을 갖지 못한다는 것이 얼마나 괴로운 일인지 잘 알고 있단다.

나의 사랑아. 너의 정체성은 하늘에서 내려온 나의 자녀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있단다.

너는 나의 영적인 신부이며, 나는 너의 신랑이다. 그것이 너의 정체성이란다.

세상의 그 어떤 것도 너와 나의 영적인 신부와 신랑의 관계를 끊을 수 없단다.

세상 속에서 너의 정체성을 찾으려고 하지 말고 우선, 너의 영혼 가운데 울려 퍼지고 있는 너를 향해 부르는 나의 음성을 들어다오.

나의 사랑하는 신부야. 내가 너를 사랑한단다. 그 사랑 안에서 잠기다 보면 조금씩 너에게 내가 이 세상 속에서 너에게 준 보석 같은 빛과 꿈들이 무엇인지 하나씩 알게 될 거야. 그리고 그 길들로 가는 여정 속에 너와 함께 할 것이란다.

너를 향한 나의 계획을 기대해다오.

너의 시작과 끝은 바로 나다.

너의 영혼을 통해서 일하게 될 나의 일들을 이뤄갈 수 있도록 마음을 열어주지 않겠니?


-너의 시작과 끝. J로부터

이전 01화 Shall we dance with me?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