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바 Nova Jul 11. 2021

나를 밟고 지나가.

죄책감을 가지고 있는 당신에게


Dear. 나의 사랑에게


죄책감의 굴레에서 오늘도 벗어날 수 없는 너를 알아.

짊어지지도 않아도 되는 짐을 지고 죄책감에 빠져

스스로를 옭아매고 있다는 것도 안단다.

죄로부터 해방되려고 오늘도 발버둥 치는 너의 마음을 잘 안단다.  


죄책감이 너를 감싸고 놔주지 않는다는 거 알아.

너는 날 위해 뭔가를 해야만 한다고 생각을 하지.

죄로부터 깨끗해 지기 위해

말씀을 더 많이 보며 묵상을 하고 기도를 하고,

찬양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하지만 그거 알고 있니?

네가 스스로 할 수 있다면 내가 이 땅에 널 만나러 올 이유가 없단다.

내가 저 십자가에서 너를 위해 죽고 피 흘려 다시 부활한 의미가 하나도 없다는 말이야.


사랑하는 자야. 기억해주겠니?

네가 너 스스로에게 보내고 있는 그 수많은 화살들.  

내가 다 대신 맞아주고 있다는 것을 말이야.


스스로 벗어나지 못하는 모든 아픔의 굴레들 속에서

화살을 쏘아붙일 때

내가 대신 맞아주고 있다는 사실을.


나의 피 흘린 대가를 충분히 너에게 지불할 수 있도록

이제 나를 밟아라.


나를 밟아.

밟고 또 밟아.

나를 밟고 지나가.


그걸 위해 오늘, 이 순간

너에게 왔단다.


나를 밟으면 너의 죄는 사해지고

나는 절대 두 번 다시 너의 죄를 보지 않을 것이야.


-너의 사랑, 너의 유일한 신랑. J로부터.



이전 02화 누가 뭐래도 너는 내 것이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