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냥 Aug 23. 2020

뒤돌아 생각해봐도 그건 사랑이었다

보통, 일상, 생활, 하루

 끝이  혼자가 남게 되는 

이해, 설렘, 분노, 슬픔

온갖 희로애락이 나를 들었다 놨다 만드는 


뒤돌아 생각해봐도 그건 사랑이었다

감성에 젖은 새벽에 생각하니  마음이었다

온종일 쏟아 내도 부족한 생각이 들만큼

감정으로 좌지우지되더라도 전부가 되는


답은 정해져 있는데 쉽사리 내려놓지 못하는

내려놓으면 손에서 사라질  같은 온기가

상대의 온기로 내가 채워지는 기분을 느끼는

어느새 커다랗게 변해버린 나라는 사람이


길을 걷다 한 번쯤 뒤돌아보게 만드는 향이

노래 목록에서 갑자기 나온 우리의 노래가

오롯이 우리가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는 

그건 사랑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너도 나와 같은 방향인 거라 지레짐작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