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은우 Apr 03. 2023

사업실패. 어떤 심정이냐면요...

일상. 아저씨 일기장

Retire- 이은우


바닥에 떨어진 한 자루 펜

누군가의 souvenir 모나미펜


돌아오지 않는 희망의 기회.

유서를 적는 마지막 비행


It's everything

그것이 전부였던 내 인생

모두가 떠나버린 그 자리.


위태롭게 서 있는 당신은

그토록 원망했던 JMJ


이제 모두 끝났어

불씨마저 꺼졌어


다시는 걷지 못할 거라 말했지.

숨조차도 붙어있지 않았지.


박살 나버린 나의 복숭아뼈

돌릴 수 없는 나는 나쁜 아빠

not at all


치명적인 고통에

말라버린 눈물과

잠겨버린 목소리


죽음의 칼자루가 목 앞에

남겨진 것들에 미안해

나는 겁쟁이 그래서 더 미안해


처음으로 돌아갈 수 없었지

아무것도 해줄 수가 없었지

마지막 노을만 봤었지

나는 그렇게 끝나버렸지 retire


독선과 위선 오만과 교만

깊은 우물 은 물에 나는 허우적


용서를 빌어.

잘못했다 빌어


살려달라 구걸해.

용기 달라 구걸해.

지난 잘못을 반성해.


지킬 것들을 위해

다시 일어나야 해


복숭아뼈에 못질을 해

내 심장에 칼질을 해

썩어버린 상처를 도려내야 해

도와주지 않아 내가 해야 돼.


말라버린 눈물만큼 독하게

흘러버린 피만큼 진하게


다시 뛰기 시작하는 심장을

담금질해 강인하게 not at all


지켜보고 있어 바라보고 있어

보여줄 거야 뛰는 모습을

나눠줄 거야 my souvenir






Retire

(제 인생은 도중에 탈락했습니다.)


바닥에 떨어진 한 자루 펜  

(어떠다 보니 글을 쓸 기회가 생겼습니다.)


누군가의 souvenir 모나미펜

(누군가의 기념품인 가십거리일 수도 있습니다.)


돌아오지 않는 희망의 기회.

(하지만 이 글이 마지막 희망일지도 모르죠)


유서를 적는 마지막 비행

(그렇지 않다면 마지막으로 적는 유서일지도요)


It's everything

(그것은 모두였습니다.)


그것이 전부였던 내 인생

(그 일은 내 인생의 전부였습니다.)


모두가 떠나버린 그 자리.

(사업에 실패하고 나니 내 주위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위태롭게 서 있는 당신은

(내가 의지하는 당신은 위태로워 보였죠)


그토록 원망했던 JMJ

(당신은 나를 원망했었죠)


이제 모두 끝났어

(모든 것이 끝났습니다.)


불씨마저 꺼졌어

(이제는 희망조차 없습니다.)


다시는 걷지 못할 거라 말했지.

(다시 재기하지 못할 거라 했습니다.)


숨조차도 붙어있지 않았지.

(살아 있기 조차 힘들었습니다.)


박살 나버린 나의 복숭아뼈

(나의 멘털은 산산이 부서졌고)


돌릴 수 없는 나는 나쁜 아빠

(나는 못난 부모가 되었습니다.)


not at all   

(별말씀을요)


치명적인 고통에

(너무나 괴로웠습니다.)


말라버린 눈물과

(많이도 울었습니다.)


잠겨버린 목소리

(더 이상 말할 힘도 없었습니다)


죽음의 칼자루가 목 앞에

(죽으려고도 몇 번을 마음먹어도)


남겨진 것들에 미안해

(가족들에게 미안했습니다.)


나는 겁쟁이 그래서 더 미안해

(죽을 용기조차 없어서 더 미안했습니다.)


처음으로 돌아갈 수 없었지

(처음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아무것도 해줄 수가 없었지

(하지만 가족들에게 무엇도 해줄 수가 없었습니다.)


마지막 노을만 봤었지

(그저 내가 추락하는 것을 지켜만 봤습니다.)


나는 그렇게 끝나버렸지 retire   

(그렇게 나는 끝이 났습니다. 탈락했습니다)


독선과 위선 오만과 교만   

(너무나도 잘못 살아왔습니다.)


깊은 우물 은 물에 나는 허우적

(돈과 허영심에 허우적 되면서 말이죠)


용서를 빌어.

(잘못된 인생이었습니다.)


잘못했다 빌어

(용서를 구합니다.)


살려달라 구걸해.

(하나님 살려주세요)


용기 달라 구걸해.

(하나님 다시 일어설 용기를 주세요)


지난 잘못을 반성해.

(저의 잘못을 반성하고 뉘우칩니다)


지킬 것들을 위해

(가족들을 위해서라도)


다시 일어나야 해

(다시 일어나야만 합니다)


복숭아뼈에 못질을 해

(다시 정신을 차리고)


내 심장에 칼질을 해

(힘들지만 참고 견뎌야 합니다.)


썩어버린 상처를 도려내야 해

(잘못된 것을 바로 잡아야 합니다.)


도와주지 않아 내가 해야 돼.  

(아무도 도와주지 않습니다. 내가 해야 됩니다.)


말라버린 눈물만큼 독하게

(독한 마음으로 )


흘러버린 피만큼 진하게    

(진심을 다하는 마음으로)


다시 뛰기 시작하는 심장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담금질해 강인하게 not at all

(더 강한 사람으로 태어날게요)


지켜보고 있어 바라보고 있어

(다들 나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보여줄 거야 뛰는 모습을

(반드시 재기하는 모습을 보여줄 겁니다)


나눠줄 거야 my souvenir  

(다시 성공해서 나눠 줄 겁니다. 마치 기념품처럼)





지난 2년간 신용회복을 진행하면서 겪었던 심정을 랩 가사로 적어봤습니다.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정말 죽지 못해서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다시 일어서야죠!


잃은 것이 많은 만큼 얻은 것도 많습니다.

글 쓰는 행복도 얻었고요. 사람 사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입니다.

CRPS 투병 중이신 김소민 작가님의 글을 읽었는데요

읽는 내내 마음이 아파 눈물이 맺혔습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여유로웠다. 좋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