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이로 Feb 28. 2022

나는 그대가 너무 좋아서 견딜 수가 없다

미쁜 편지 # 16

나는 그대가 너무 좋아서 견딜 수가 없다.

내 마음은 망망대해에 떠올라 있는 조각배 같아서

가벼운 파도에도 자꾸만 일렁인다.


밤이 오면 우울함에 잠식당한다.

내게 빛이라고는 검고 깊은 바다 위의

둥그런 달 하나뿐인데,


그 조그마한 녀석이

어찌나 노랗고 밝은지

나는 우울함 속에서 희망을 본다.


나는 오로지 그 달빛을 보기 위하여

육지를 찾지 않고 조각배에 앉아있다.

언제 다가올지 모르는 큰 파도를 불안해하면서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대가 너무 좋아서 견딜 수가 없다.


아아, 나는 또 이렇게 사랑에 빠지는구나.

또다시 인간에 기대어 살아가는구나.

불안함 속에 희망만을 바라보며,

어두움 속에 빛 조각을 바라보며.

작가의 이전글 K-장녀는 외로운 싸움을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