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anitas Aug 16. 2019

저는요


그 이의 물음에 우물쭈물했었던 것이 

그 이에게 그러세요, 라는 뜻이었을 줄

그때는 미처 몰랐었다


그 이의 제안에 고민하고 있었을 찰나에

그 이가 내 발목을 낚아채어 그곳으로 향하고 있음에

아무 말하지 못했던 것이 

그러던가요, 라는 뜻이었을 줄

그때는 알면서도 애써 모르는 척했다


한 밤중에 곤히 잠든 그를 확인하고

현관문을 간신히 열고 미친 듯이 달렸다


소리를 질러보고 싶었지만 목소리가 나오지 않았다

나는 애초에 소리 낼 수 없는 이었나

아니면 스스로 한 번도 소리 낸 적 없었기에

소리 내는 법을 알지 못하는 건가 

알 수 없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측은한 허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