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나의 계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슬 Oct 19. 2023

19. 강아지 이불파기 뜻

밥풀을 불렀는데 오지 않아서

밥풀이가 하는 것처럼 

이불을 파 보았다.


그랬더니 

밥풀이가 와서

플레이 바우 자세(엉덩이를 뒤로 쭉 빼고 앞다리를 낮추는)를 취하며

엉덩이를 갖다 대며, 꼬리를 막 흔들고

벌러덩 누워서 배도 보여 주었다. 

'나 왔어. 같이 놀자. 심심해 하지마.' 라고 하는 것 같았다. 


순간 미안했다. 

밥풀이가 이불 파기 할 때 난

티비를 보거나 관심을 보이지 않았는데

밥풀은

심심해서, 같이 놀고 싶어서

이불파기를 했던 것.


얼떨결에 

이불파기 뜻을 알게 되었다. 


미안해 밥풀. 

이제부터 이불파면

눈 맞출께. 

그리고 같이 놀아줄께.

매거진의 이전글 18. 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