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Apr 04. 2016

[교토] 교토 여행에서 꼭 해봐야 할 것들 BEST15

#교토여행 #일본여행 #올스테이

국내 여행객들에게 교토라고 하면 오사카 여행 시 시간이 남으면 가는 사이드 여행의 느낌이 강하지만 사실 교토는 오히려 볼거리로 치면 오사카보다 더 다양할 수도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특히 봄과 가을에 너무나도 아름다운 교토에서 꼭 해봐야 할 리스트들을 정리해서 공개한다.


관련글 - 교토 당일, 1박 추천 여행코스


[ 교토 숙소 실시간 예약 ]

교토 투어 티켓 최저가 예약 ]


1. 기요미즈데라에서 교토 전망 보기

geinou-jyouhou.com


교토의 랜드마크, 기요미즈데라의 전망대에서는 교토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봄에는 봄꽃, 여름에는 울창한 녹색,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까지 사계절 언제 방문하여도 아름다운 곳이다. 특히 오토와폭포의 세 가지 샘물은 각각 지혜, 연예, 장수에 효험이 있다고 하여 수많은 관광객들의 줄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2. 민속촌 같은 교토 영화마을

s.webry.info


한국의 민속촌 같은 교토의 영화마을은 고전시대의 일본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즐거운 곳이다. 한국 민속촌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이벤트들이 언제나 행해지고 있으니 빠짐없이 즐겨보자. 중간중간에 있는 당고나 냉차류를 챙겨 먹는 건 기본!


3. 키후네 신사에서 소원을

kyotomoyou.jp

물의 신을 모시는 키후네 신사는 요식업 등의 물에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들과 결혼을 앞둔 커플 또는 싱글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사업 번청이나 행복한 가정을 위한 행운도 빌고 아름다운 경관도 감상할 수 있는 키후네 신사는 꼭 방문해야 할 포인트 중 하나!


4. 산조오하시 스타벅스

www.asoview.com


교토에서 웬 스타벅스?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 곳은 카모가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훌륭한 뷰를 지니고 있으며 스타벅스 자체만으로도 너무 아름다워 전 세계 스타벅스 팬들에게도 특히 유명한 곳이다. 물론 교토 한정 오리지널 텀블러도 여기서 구입할 수 있다.


5.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

tumblr.yumil.com


시원하게 뻗은 대나무들과 오솔길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경관, 영화에서나 볼 것 같은 비주얼은 아랴시야마 대나무 숲에 오면 찾아볼 수 있다. 텐류지 북쪽에서 오카치 산장까지 약 100m에 걸쳐 있는 산책로는 각종 CF나 드라마에서도 자주 나올 정도로 아름다운 곳.


6. 전통가옥을 느낄 수 있는 기온 거리

www.flickr.com


일본의 골목이 전통의 멋을 잘 살리기로 유명하지만 교토의 기온 거리는 그중에서도 그 아기자기함이나 클래식한 느낌이 단연 돋보이는 거리이다. 마치 과거로 돌아간듯한 느낌은 그저 걷기만 해도 행복하며 수많은 맛집과 구경거리는 행복한 덤이라 할 수 있다.


저녁에는 찻집 등에 출근하는 게이샤들을 볼 수 있으며 기모노를 대여해주는 곳도 있기 때문에 직접 체험해볼 수도 있다!


7. 후시미이나리의 천 개 도리

www.flickr.com


현실 세계와 신사를 구분 짓는 입구라는 표식의 도리. 후시미이나리에는 이러한 도리가 무수히 박혀 '천개도리'라 불리는 곳이 있다.(실제로는 현재 4000개 이상의 도리가 있다고 한다 ㄷㄷㄷ) 길이만 4km가 넘는다고 하니 그 엄청난 규모를 몸소 겪어보는 게 어떨까?


8. 니조 성에서 왕처럼 걷기

joy-trip.jp


도쿠가와 왕조의 흥망성쇠를 함께한 니조 성은 다양한 꽃들과 아름다운 성곽과 정원으로 유명한 관광지로 역시 유네스코에 등재되어 있다. 성을 거닐면서 왕이 된 기분을 느껴보는 것도 좋지 아니한가.


9. 교토 아쿠아리움

axite-create.com


2012년에 설립된 교토 아쿠아리움은 오키나와의 츄라우미나 오사카의 가이유칸처럼 거대한 사이즈는 아니지만 그만큼 알짜 볼거리들만 모아놨기 때문에 오히려 더 낫다는 평가를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다양한 해양동물들을 볼 수 있는 만큼 수족관을 좋아하면 꼭 방문해보도록 하자.


10. 화려함의 극치, 금각사 

kyoto-asobiba.jp

막부시대의 삼대 장군의 별장으로 알려진 금각사. 이름만큼이나 화려한 금장식으로 위용을 뽐내고 있다. 사계절에 따라 그 느낌이 매우 다르며 특히 겨울의 금각사는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오묘한 느낌을 전해준다고 한다.


11. 절제와 겸손의 미덕, 은각사

http://ph70kakera.seesaa.net/archives/201006-1.html


화려한 금각사와는 달리 일본 본연의 단아함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현지인들은 '겸손한 은각사'라고 표현한다고 한다. 금각사와는 달리 주위 풍경과의 어우러짐이 으뜸이며 그만큼 계절 별로 다양한 표정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는 곳이기도 하다.


12. 교토의 부엌, 니시키 시장

mery.jp


니시키 시장은 에도시대 수산시장으로 시작, 현재는 도매시장으로 진화하여 '교토'의 부엌'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현지인 그리고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시장이다. 다양한 잡화부터 식재료까지 볼 수 있어 교토의 실 생활을 가장 밀접하게 접할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13. 초가마을 미야마

www.imamiya.jp


전통가옥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초가마을 미야마. 가온 거리가 마음에 들었다면 아마 이 마을에서는 살고 싶을지도 모른다. 정말 타임머신을 탄 듯한 느낌을 주는 마을, 시간이 된다면 꼭 한번 들러보아야 할 장소다.


14. 쇼핑과 먹방은 교토 역에서

www.hdr-image.net


다양한 상점과 맛집으로 가득한 교토 역은 교토에서 가장 현대적인 장소이다. 수많은 B급 구루메들을 접할 수 있으며 옥상의 하늘정원에서는 교토를 한눈에 볼 수 있기도 하다.


15. 교토타워에서 야경 보기

kyotomoyou.jp


마지막은 역시 교토타워로 마무리. 아무리 열심히 돌아다니고 눈에 담아도 교토타워에서 밤에 보는 교토의 탁 트인 야경은 언제나 새롭다. 하루의 끝이든 여행의 끝이든 반드시 엔딩은 이곳에서. 


[ 교토 숙소 실시간 예약 ]

교토 투어 티켓 최저가 예약 ]

매거진의 이전글 [오사카] 쇼핑도 먹방도 일품, 난바 파크스에 가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