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혼자 여행가시는 분들을 위한 호텔을 소개합니다. (디시 더쿠)
혼자 여행할 때는 숙소 기준이 더 깐깐해집니다. 수영장이나 조식보다 중요한 건 밤에 조용히 잘 수 있는지, 골목이 어두컴컴하진 않은지, 그리고 역이랑 얼마나 가까운지 등 신경쓸게 많죠. 특히나 여자 혼자라면요.
너무 싸면 불안하고, 너무 비싸면 아까운 예산 사이에서 이번엔 1박 10만 원 전후, 혼자 머물기 좋은 방콕 호텔 5곳. 그 중에서도 직접 묵어본 곳들 위주로 골라봤습니다.
TIP. 아고다 혹은 트립닷컴에서 예약하는 경우, 할인코드를 이용하면 할인받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고다, 트립닷컴, 마이리얼트립 등 예약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코드를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BTS 아속역과 MRT 수쿰윗역에서 도보 5분 거리의 아속 중심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한적한 골목 안쪽에 자리해 밤에도 주변이 비교적 조용하면서도 관광객들 많은 위치라 치안면에서도 나쁘지 않고요.
객실도 바퀴벌레도 없고 전반적으로 청결합니다. 특히 여성 전용 층을 운영하고 있어 여자 혼자 가시는 분들에게도 정말 추천할만한 호텔입니다.
옥상에는 작은 수영장이 있는데, 엄청 화려한건 아닌데 밤에는 높은 건물들 사이로 방콕 도심 뷰는 좋습니다. 직원들도 친절하고 혼자 여행할 때 정말 편안하게 묵었던 호텔 중 한 곳입니다.
예약은 트립닷컴을 통해 예약했고, 할인코드 사용해서 6.4만원에 예약했습니다 (1박 당).
최근 평균 숙박요금: 1박 약 6~8만원대 (세금 포함)
체크인/체크아웃: 14:00 / 12:00
성급: 4성급
주소: 9/1 Soi Sukhumvit 16 (Sammitr), Khlong Toei, Bangkok 10110 Thailand
방콕 시암 지역에 자리한 아코르 계열 4성 호텔입니다. BTS 내셔널스타디움 역 출구 바로 앞에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바로 옆이 MBK 쇼핑몰이라 쇼핑이나 식사를 해결하기에도 편리하고요. (시암 파라곤, 센트럴월드 등 주요 쇼핑몰도 도보 10분 남짓)
객실은 엄청 넓은건 아닌데, 체인 호텔이다보니 직원들 서비스나 객실 청결도도 좋습니다. 안전빵 호텔로 좋습니다. 여기도 최상층에 루프탑 수영장이 있고, 조식은 서양식과 태국식을 고루 갖춘 뷔페로 무난한 편입니다.
1박 9.1만원에 예약했습니다. 사용했던 할인코드는 아래 참고해주세요. 비성수기엔 조금 더 떨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최근 평균 숙박요금: 1박 약 10만 원대 초반
체크인/체크아웃: 14:00 / 12:00
성급: 4성급
주소: 927 Rama I Rd, Wangmai, Pathum Wan, Bangkok 10330 Thailand
프라투남 시장 인근에 위치한 4성급 호텔로, 주변 쇼핑몰도 많아서 쇼핑하기엔 좋지만 대중교통 역과는 약간 거리가 있습니다. (칫롬역까지 도보 15분 정도)
호텔이 워터게이트 파빌리온 건물 상층부에 있다보니 제일 낮은 층의 객실도 층수만 보면 고층에 속합니다. 뷰도 어느정도 보장되는 편입니다. 물론 방음도 잘 되구요. 객실 컨디션도 양호해서 편히 쉬기 좋습니다.
수영장이 없는 점은 아쉽지만 호텔 자체 마사지 서비스 운영, 피트니스(헬스장) 등 기타 부대시설이 다른 곳 대비해서 꽤 괜찮은 편입니다.
12~2월에 조금 더 비싸게 나오는듯 합니다. 예약 당시(7월) 1박에 8만원 후반에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예약했습니다.
최근 평균 숙박요금: 1박 약 9~10만 원대
체크인/체크아웃: 15:00 / 12:00
성급: 4성급
주소: 567 Ratchaprarop Rd., Makkasan, Ratchathewi, Bangkok 10400 Thailand
실롬 지역에 있는 세련된 4성급 호텔로, BTS 살라댕역과 MRT 실롬역에서 도보 7~10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호텔 인근에 맛집이나 마사지도 굉장히 많고요. 호텔 주변으로 인프라가 좋았던 호텔입니다.
유리로 된 고층 건물이라 객실에 들어서면 방콕 도심 스카이라인이 시원하게 보이고, 객실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편의시설이 많고 서비스 수준이 높아 만족도가 매우 컸던 호텔입니다.
26층에 루프탑 인피니티 풀 수영장이 있습니다. 고층이다보니 객실이나 수영장에서나 어디서든 뷰가 정말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최근 평균 숙박요금: 1박 약 12만 원 내외
체크인/체크아웃: 15:00 / 12:00
성급: 4성급
주소: 180/1 Surawong Road, Si Phraya, Bang Rak, Bangkok 10500 Thailand
배낭여행자의 천국인 카오산 지역에 위치한 4성급 호텔로, 카오산로드 중심부에서 도보 7분 정도 떨어져 있어 축제 같은 거리 분위기를 즐기면서도 숙소 주변은 비교적 한적하고 조용한 위치입니다.
방콕 시내에서는 드물게 무슬림 프렌드리(할랄 인증) 호텔로 유명한데, 그만큼 청결 관리나 서비스가 세심하고 객실 내부도 금연이라 쾌적합니다. 객실 자체만 보면 혼자 쓰기엔 정말 널널한 정도의 크기고, 옥상엔 작지만 루프탑 수영장도 있습니다.
BTS나 MRT 역에서는 살짝 거리가 있지만 구시가지에 위치해 왕궁, 왓 포, 방람푸 시장 등 주요 관광지가 도보권에 몰려 있어서 큰 불편 없이 다닐 수 있습니다.
방콕 추천 호텔들을 더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