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싱가폴 포스팅을 했는데 겨울 여행으로 홍콩이 빠지는 것도 섭한 것 같다. 그나마 돌아다닐만한 날씨이기도 하고 홍콩 특유의 마구잡이 세일을 즐길 수 있는 시기이니 언제나 이 시기가 되면 홍콩행 비행기는 만석에 만석이다. 쇼핑이 주된 쇼핑여행족인 만큼 예산도 아끼고 센스도 느끼라고 괜찮은 저가숙소를 좀 모아봤는데 어째 마음에 드실라나 모르겠다.
1. 슈퍼 인 (Super Inn)
침사추이 역에서 도보 2분 정도 거리의 좋은 입지에 있으며 센스있는 인테리어 덕에 여성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 근처에도 인기 브랜드 샾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두손 가득 쇼핑백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2. 필리핀 호스텔 홍콩
침사추이 역에서 보기드문 저가형 숙소. 대리석 바닥에 타일과 패브릭으로 구성된 감각적인 센스가 돋보인다. 단, 아이 숙박이 불가능하니 친구 혹은 연인들끼리 묶는 걸로.
3. 부티크 1946 호스텔
마찬가지로 침사추이 근처의 게스트하우스 귀여운 일러스트와 밝은 분위기가 인상깊다. 실내가 넓은 편은 아니지만 청결함을 유지하고 있으며 쇼핑 및 관광을 함께 할 친구도 만들 수 있으니 호스텔 매니아에겐 강추.
4. Check Inn HK
완차이와 코스웨이베이에 근접한 도미토리 형 게스트하우스. 공용공간에 PC나 책 등의 다양한 시설이 구비되어있으며 비비드한 색채의 인테리어가 신나는 느낌을 제공한다.
5. 인사이트
침사추이 역 도보1분 거리로 쇼핑몰 I Square 바로 옆의 거리에 있다. 여성 오너의 센스가 돋보여 홀로 여행하는 여성분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한다. 다양한 일러스트들이 귀엽기 그지 없는 곳.
홍콩에 가본 분들은 알겠지만 묶을만한 저가호텔을 찾기는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한 난관에서 이 숙소들이 어느정도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되며 특히 혼행족이라면 정말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들이니 많은 참고 해주시길 부탁 드린다. 예약은 올스테이로 아무쪼록..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