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글을 맡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솔매 Jun 05. 2024

구멍


칠이 벗겨진 낡은 문에 뚫어진

작은 구멍의 유혹

안을 들여다보면 너의 새벽이 날개를 퍼덕인다


날아오르려다 떨어지고

날아오르려다 떨어지고


결핍에 대한 슬픈 항거의 흔적은 하얗게

하얗게 나풀거리고,

어린 날 기억의 고요한 부상 

베개 싸움의 철없는 치열에 어질러진 방


눈발처럼 흩날리던

하얀 깃털 너머에 유년의 미소가 피었지

땀방울 앗아가는 무더운 날에도 갈증은

없었으니 나는 결핍을 모르고 살았었다

 

나는 새벽을 살지 않았었다

정열을 빚는 절망스러운 몸짓에 가슴이

스산해지는 한편, 오묘한 기분에 사로잡혀 버린 나는

포로


헤아림은 불가능하고,

이해에 대한 희망의 크기처럼 작고, 음울한 구멍

그 안을 들여다보면 너의 공상이 미친 듯이 춤춘다


공상은 유폐된 동심의 덧니 난 자식

동심의 풀밭에 야생 동물 발자국처럼 새겨진 상처

너보다 조금 더 많은 상처를 망각하고 있단 이유로

나는 문 안쪽이 아닌, 여기, 있다

 

단지 너보다 조금 덜 불리한 상황이라는 이유로

보호하여라 저 사람을,

속삭이듯 내뱉는 오만의 입술 위에 손바닥을 덮으며

나는 구멍 안쪽을 지그시 바라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평범한 일요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