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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James woo Jul 13. 2024

협업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하는 음악이 더욱더 아름다운 이유는 

각 각의 악기가 서로 다른 음색으로 조화를 이루며 

한곡을 만들기 때문일 것이다. 


지휘를 하는 지휘자도 중요하고, 

개별적인 악기를 연주하는 연주자도 중요하다. 

모두가 한 뜻으로 연주할 때 청중들은 감탄하고 환호한다.


바이어 조직은 보통 팀별로 구성된다.

팀장, 바이어, Assistant 바이어로 구성되며

매출크기에 따라 숫자는 다르지만 5명에서 ~ 20명 사이로 구성된다. 


각 각의 바이어들은 역할에 맞는 개별적인 품목(MD)을 가지며, 

A/S바이어들이 그들을 지원한다.


그들은 팀장의 지휘 아래 조화롭게 움직인다.

오케스트라의 사운드의 기본이 되는 현악기처럼

연중과일류(사과, 배등)는 꾸준한 볼륨으로 매출에 안정적인 기여를 한다.


강하고 화려한 금관악기처럼

제철과일류(수박, 딸기등)는 매장에 비주얼과 임팩트를 준다.


부드럽고 섬세하며 중요한 솔로를 연주하는 목관악기처럼

기타 과일류(레몬, 아보카도등)는 구색을 확장시켜 준다. 


오케스트라 맨뒤에 배치된 타악기처럼

A/S바이어의 서포터는 모든 과일을 더욱 빛나게 한다.


또한 예상치 못한 일로 각 부분 중 하나라도

고장이 나거나 힘을 못쓰게 되면

각각의 품목이 서로의 역할을 대신해 주기도 한다.


장마나 고온현상으로 연중과일이 힘을 못 쓸 때에는 

제철과일이 매출을 대신하는 경우도 있고 


환율이 오르고, 컨테이너등에 문제가 생겨 

기타 과일이 부족한 상황에서는 다른 과일이 그 역할을 대신한다. 


이처럼 바이어조직도 톱니바퀴처럼 돌아갈 때 그 팀은 가장 빛난다. 

그리고 회사도 빛난다.

그러면 보는 고객도 즐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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