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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James woo Jul 14. 2024

궁금증

6살짜리 막내딸은 항상 궁금한 게 많다.

만화를 보다가도 질문하고 책을 읽다가도 질문한다.


항상 "아빠 왜 그런 건데?"를 입에 달고 산다.

왜라는 질문을 통해 지식을 얻고 세상을 배운다.

이러한 질문을 통해 스스로를 성장시킨다.


바이어도 항상 궁금해야 한다.

왜?라는 질문을 지속적으로 꺼내봐야 한다.


그러면 본질을 알 수 있고,

문제점을 찾을 수 있고

변화시킬 수 있다.


변화는 매출을 만들고,

새로운 소비자를 만든다.


그냥 보면 다 똑같은 상품이다.

그러나 왜라는 물음 속에 사물을 보면 

무언가 문제점이 발견되고

본질을 찾게 된다.


본질을 찾은 바이어는 상품 본연의 필요성에

더 깊이 다가갈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상품은

성공 가능성이 높다.


고객의 니즈가 녹아있기 때문이다


왜라는 의문을 계속 가져보자

다양한 질문을 통해 스스로 그 답을

찾아봐야 한다.


왜라는 의문은 스스로의 생각과

사고를 넓혀준다.


이것을 반복한 바이어는 다양한 관점에서

고민하고 지속되면 답을 빨리 찾는다.


왜 인지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물어보자.

다른 본질을 볼 수 있다.

이것이 다름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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