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시빈 Feb 21. 2023

봄맞이 서울 벚꽃길 추천 4

추천 플리 : 장범준 -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



Cherry Blossom. 영어 이름도 설레는 그 이름, 벚꽃의 계절이 온다.


봄이 벚꽃을 피워내는지, 벚꽃이 봄을 불러오는지 모를 정도로 벚꽃은 완연한 봄의 상징이 되었다. 가녀린 벚나무 가지에서 서로 피어오르려 애쓰는 잎새 덕에 전국 곳곳은 하얗고 연한 분홍빛으로 물이 든다. 매년 3월 말에서 4월 초에 피는 벚꽃은 애석하게도 비가 오면 한 철 장사를 마무리한다. 2023 서울 벚꽃 예상 개화 시기는 지난해와 유사한 3월 28일. 예상치 못한 비바람으로 이른 벚꽃 엔딩이 찾아오기 전, 사랑하는 이와 손잡고 2023년의 첫 계절 봄을 마중 나가보는 건 어떨까. ‘서울 벚꽃길’ 하면 떠오르는 석촌호수와 여의도공원의 북적임이 싫다면 위시빈이 소개하는 명소에 주목해 보자. 비교적 여유로운 서울 벚꽃길 4곳을 추천한다.



위시빈 체크리스트

✔벚꽃 개화 시기와 함께 만개 시기 알아두기(개화 후 약 일주일 소요)

✔개화 및 만개 '예상' 시기임을 인지하기(2~3월 기온 변화, 일조시간, 강수량 등의 영향을 받음)

✔벚꽃 명소 방문 전, 날씨 확인하기


위시빈 콘텐츠 전문 보러 가기(클릭)











서울 벚꽃길 추천 1. 보라매공원

사진 출처 : 네이버 블로거 @95(mmiinnzzyy)


벚꽃 로드와 벚꽃 숲이 함께 있는 서울의 숨은 벚꽃 명소. 특히 나무 전체가 온통 분홍빛으로 물드는 겹벚꽃으로 유명하다. 꽃길이 길지는 않지만, 그 덕에 비교적 여유로운 벚꽃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옛 공군사관학교 자리에 오픈한 보라매공원 에어파크에는 퇴역 항공기가 전시돼있는데, 하늘, 벚꽃과 함께 멋진 피사체가 되어준다. 보라매공원의 또 다른 매력, 공원 안에 조성된 와우산이다. 야외인지 실내인지 구분이 힘들 정도로 높고 커다란 와우산의 벚나무는 하늘을 가려 수많은 벚꽃 비를 내린다. 여느 벚꽃길의 가로수들이 흉내 낼 수 없는 모습이다. 동작구와 관악구에 걸쳐있는 120평 남짓 보라매공원은 장미원, 철쭉동산 등 사방이 꽃으로 가득해 벚꽃과 함께 여러 봄꽃을 누릴 수 있다. 보라매공원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도 좋다. 


주소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20길 33



서울 벚꽃길 추천 2. 서울숲

사진 출처 : 네이버 블로거 @나마리에(kafka40)


가교(架橋)가 매력적인 벚꽃 사진 핫플. 일명 ‘벚꽃 안에 사람 가두기’ 프로젝트가 가능한 곳이다. 이 프로젝트는 두 사람의 역할이 필요하다. 한 명은 가교 위의 사진가, 한 명은 가교 아래 벚나무 속 모델. 사람이 다니지 않는 찰나의 순간을 잡아야 비로소 벚꽃 안에 폭 갇힌 사랑스러운 항공 샷을 찍을 수 있다. 밑에서 다리 위의 인물을 담는 것도 좋은 연출이다. 이런 매력 덕에 웨딩 스냅 촬영을 하는 커플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돗자리를 깔고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가족마당도 서울숲에서 빼놓을 수 없는 힐링 스팟이다. 한강공원으로 이어지는 보행가교 산책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코스. 오래전 임금의 사냥터이자 서울 최초의 상수원 수원지였던 서울숲. 오늘날 시민들이 함께 만든 참여의 숲으로 재탄생해 매 계절 사랑스러운 풍경을 안겨준다. 올봄, 벚꽃 나들이를 시작으로 여름, 가을, 겨울까지 한강 둔치와 서울숲을 연결하는 나만의 코스를 완성해 보는 건 어떨까. 


주소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서울 벚꽃길 추천 3. 경희대학교

서울 캠퍼스 사진 출처 : 네이버 블로거 @아트솔(sol__art)


매년 4월, 흐드러진 벚꽃이 반겨주는 ‘경희랜드’ 개장! 교정이 아름다운 대학, 경희대학교는 서울캠퍼스와 국제캠퍼스 모두 벚꽃 명소로 유명해 어느 한 곳을 꼽기 어렵다. 서울캠퍼스의 벚꽃은 본관을 둥그렇게 감싼 형태를 하고 있어 이국적인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기 좋다. 국제캠퍼스의 벚꽃은 사색의 광장을 가운데 두고 양옆으로 나란히 늘어선 벚꽃길 형태를 띠고 있어 탁 트인 시야 속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벚꽃에 진심인 경희대학교는 벚꽃길 스탬프 투어 행사를 운영하기도 했다. 꽃이 없을 때도 아름답기로 유명한 두 캠퍼스는 가을 단풍철에도 빛을 발한다. 캠퍼스를 거닐 때는 학생들이 공부하는 장소임을 잊지 말 것. 


주소 (서울캠퍼스)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서울 벚꽃길 추천 4. 덕수궁

사진 출처 : 네이버 블로거 @Evelyn(evelyn_0710)


궁궐(宮闕)에 봄이 옴. 기와지붕 아래로 몸을 숙인 벚나무 가지와 고운 색의 한복을 갖춰 입은 방문객은 덕수궁의 봄 분위기를 짙게 한다. 덕수궁 최고의 벚꽃 명소, 석조전(石造殿)은 조선시대 궁중 건물 중 대표적인 유럽풍의 석조 건축물이다. 멋스러운 외관과 그 앞에 늠름하게 자리한 수양벚꽃을 배경 삼아 사진을 남기기 좋다. 하늘색 칠을 한 분수대와 잘 관리된 정원의 잔디도 한 폭의 그림 같은 봄 분위기에 일조한다. 야간 개장을 하는 시기에는 낮과는 또 다른 달빛 아래 궁궐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관람 요금은 1,000원. 방문 전 휴궁일과 입장 시간을 확인하자.


주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덕수궁




위시빈 콘텐츠 전문 보러 가기(클릭)

작가의 이전글 환상의 영화 촬영지 Pick 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