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원준 Mar 01. 2016

Good reads of the week #7

컴퓨터의 미래, 컨텐츠 큐레이션, 시장을 보는 눈에 대한 이야기들

Good reads of the week(GROW) 은 제가 한 주간 읽은 글 중, 재미있었던 글을 몇 편 꼽아 공유드리는 프로젝트입니다.
2016년 1월 11일의 주 부터 최대한 매 주 공유드리려 합니다. 재미있게 읽어 주세요.


Good reads of the week #7
2016/02/22


컴퓨터의 미래는?
(What’s Next in Computing?)

Andreessen Horowitz 의 파트너이자 통찰력 있는 글을 쓰는 Chris  Dixon 의 포스트입니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컴퓨팅 기기의 현재를 분석하고, 앞으로 올 미래에 대해 읽기 쉽게 서술합니다. 추천드립니다.


Mattermark 의 컨텐츠 큐레이션 원칙과 프로세스
(Inside Mattermark's Ubiquitous Newsletter)

기업 정보 리서치 스타트업인 Mattermark 는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뉴스레터로도 유명합니다. 그들이 어떤 원칙과 프로세스를 가지고 컨텐츠들을 고르는 지에 대해 말해줍니다. 제가 번역, 요약한 글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시장을 보는 눈, 어떻게 키울 것인가?
(링크)

경제 시장에 대한 많은 분석적인 글을 써 주시는 홍춘욱  박사님의 독서에 관한 글입니다. 경제를 공부할 때 어떠한 관점에서 독서를 해야 하는 지 아주 쉽게 정리해 주셨습니다.


해외 창업자들의 미국 진출 길을 닦아주는 Stripe Atlas
(Stripe Atlas Aims to Ease the Way for Foreign Entrepreneurs)

이번 MWC 에서 Stripe 은 정말 게임 체인져라고 불릴 만한 서비스를 내놓습니다. 한 큐에 미국 법인 설립, 계좌 신설, 결제 모듈 연동, 법적, 회계적 컨설팅까지 도와주는 Stripe Atlas 를 공개한 것이죠. 내가 갈 수 없다면 그들이 내게 오게 하라! 는 컨셉으로 정말 바닥부터 개념을 뒤집어 엎었습니다. 제가 정리한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비즈니스를 하며 배운 가장 강력한 레슨
-모든 것이 걸려있을 때, 첫 번째 원칙을 통해 이겨내는 방법
(The Most Powerful Lesson I’ve Ever Learned In Business
-How to lead by first principles when everything is at stake)


플립보드의 창업자가 그의 전 회사 Tellme Networks 를 경영하던 시절, 오직 한 기업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SI 회사가 될 것이냐, 여러 회사들에게 서비스를 판매하는 SaaS 회사가 될 것이냐의 기로에서 깨달을 원칙을 말합니다. "첫 번째 원칙" 을 세운 다음, 어떤 일이 있어도 그것을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주 좋은 내용이니 추천드립니다.


이번 주도 좋은 글이 많았네요.
좋은 밤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Good reads of the week #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