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특이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문규 Aug 22. 2022

덧없이

덧없이 피어난 그는 항상 같은 외투를 입었다.

그의 외투는 청춘이라는 단어와 걸맞지 않게 낡아있었다


여름과 가을 사이 어딘가,

낮과 밤이 구분되지 않는 찬 온기에 다른 옷을 고를 선택지는 없었다


그저 같은 길을 걷고

주어진 밥을 먹고

밤과 새벽 사이에서 살았다


고요함 속 새로움이 없는 삶의 연속


봄과 겨울이 없이, 잠재되지 않는 개화는 쉽게 흐트러진다

덧없이 피어난 것들은 주제가 없어, 삶의 주체가 될 수 없다

그래도 살아간다

잡초처럼 쉽게 밟혀 문드러지고 흐트러져도

덧없이 피어난 것들의 숙명이라 할지라도

울음 없이 태어난 것들은 말이 없이 살아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작가미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