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은 Nov 20. 2023

3월 15일

첫 자살시도


*자살과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 그러니까 14일에서 15일 넘어가는 새벽.

나는 나를 포기하려고 했다. 난 아직 힘든데 왜 자해 상처는 빨리 낫는 건지. 그래서 또 상처를 냈는데 너무 아팠다. 진짜 너무 아파서 서러웠다. 언제까지 이렇게 살아야하나, 내가 괜찮아지기는 하는 걸까, 이렇게 사느니 죽는 게 낫겠어, 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책상에 끈이 내 눈에 들어왔다. 요즘 계속 자살 생각을 해서 그런지 머릿속에 상황이 그려졌다.


침대로 가 줄을 묶었고 나는 발을 땅에서 떨어뜨렸다. 그런데 줄이 풀리며 끊어졌다. 그렇게 나는 다시 살아났다. 유서까지 모두 써놨는데, 충분히 힘들고 괴롭고 울었다고 생각했는데 살아났다. 근데, 한 가지 깨달았다. 죽을 때도 아프긴 싫은데 발을 바닥에서 떼는 순간 엄청나게 고통스러웠다. 그때의 아픔이 너무 생생하게 느껴진다. 살긴 해야겠는데 어떻게 살아야할지 모르겠다. 그저 나는 내가 오늘의 고통을 잊고 또 나를 포기할까 너무 무섭다.


정말 이 날은 내가 겪어 본 일 중 가장 아프고 가장 상처이고 가장 비참해지는 일을 겪은 날이었다.

정말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 아니 사랑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그냥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경험하지 못했으면 하는 아픔이다. 이 세상의 완벽한 내 편은 오직 나 하나뿐인데 내가 나를 포기하는 기분은 정말 고통스럽다.


이 날 이후 내가 원했던 것은 단 한 가지,

그저 줄이 끊어지는 바람에 어쩌다 살아난 우연의 삶이 아닌 살아날 수밖에 없었던 운명의 삶이길 바랐다.

운명의 삶이라면 괜찮아질 거라는 희망이 있었기에.

이전 05화 세상을 떠나려는 소중한 나에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