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진우 Sep 01. 2022

24. 우당탕 이직 준비기

다섯 번째 회사 : 광고회사 E사(4)

 이직하려는 회사는 두 군데로 좁혔다. 두 회사 다 내가 평소 관심을 많이 둔 회사였다. 그리고 대행사가 아닌 브랜드사였다. 일의 강도를 고려해 선택한 방향이었다. 그러나 그것만이 이유로 작용하지는 않았다. 상성 문제도 있었다. B사를 다녔을 때부터 느꼈던 건데, 광고대행사와 나는 잘 맞지 않는 것 같았다. 묘하게 겉도는 느낌을 받는 것이다. 그래서 아무리 워라벨이 좋다는 곳이 있다고 해도 지원 대상에서 아예 대행사는 제외했다.


 E사 업무로 너무 바빠서 한꺼번에 여러 회사에 지원할 여유가 없었다. 두 회사 중에서 제일 가고 싶은 회사부터 지원하기로 했다.


해당 회사는 F사로, 채용 전형이 다소 빡빡한 곳이었다. 서류 – 과제 - 1차 면접 - 2차 면접 - 3차 면접, 무려 5차 전형이 있었다. 과제도 해야 하고 면접도 세 번이나 봐야 한다니. 도저히 내가 소화할 수 없는 일정이었다. 골머리가 아팠지만 일단 서류부터 냅다 접수했다. 나중 일은 나중의 내가 알아서 해결해주겠지, 라는 믿음을 무책임하게 가져보면서 말이다.


그 믿음은 접수한 지 이틀 만에 내게 고스란히 돌아왔다. 생각보다 서류 발표가 빨리 나왔다. 그래서 합격 메일을 받았음에도 마냥 기뻐할 수 없었다. 합격을 축하한다는 문구 바로 밑에 과제 전형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었다.


F사의 과제 전형은 조금 독특했다. 바로 과제를 내주는 게 아니라, 내가 요일을 정하면 해당 날에 구체적인 과제 내용을 알려주는 것이다. 마감 기한은 24시간. 그러니까 하루 이내로 과제를 완성해서 F사에 보내야 했다. 이른바 시간제한이 걸려 있는 실기 시험이었다.


F사 인사팀과의 조율 끝에 이번 주 토요일 오후 1시에 과제 내용을 받기로 했다. 다행히 E사에서는 주말 출근을 하란 소리가 없었다. 주말 내내 과제에 매진하면 될 것 같았다. 편안한 마음으로 금요일 날 퇴근했다.




 드디어 토요일 아침이 밝았다. 나는 오전 내내 마음을 가다듬었다. 책상 주위를 깨끗이 하고, 그래픽 프로그램을 미리 켜서 연습 삼아 다루고. 그러면서 F사 과제 메일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돌연 E사 메신저 알람이 떴다. 상사로부터 온 메시지였다.



-여기까지 미리보기입니다-
 혹시 나머지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책<과로사 할래? 퇴사 할래?>에서 감상해주세요:)

알라딘 / 교보문고 / 예스24 / 영풍문고

이전 23화 23. 회사를 그만두는 엉성한 방법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