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원데이 독서토론 《연년세세》으로 만나요
연년세세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여러 해를 거듭하여 계속 이어짐'이라고 알려줍니다. 「파묘破墓」, 「하고 싶은 말」, 「무명無名」, 「다가오는 것들」의 네 편으로 구성된 《연년세세》는 단편소설이면서도 연작소설입니다. 작가의 말에서 “사는 동안 순자,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을 자주 만났”고, “순자가 왜 이렇게 많을까”라는 질문에서 이 책이 시작되었다는데요.
‘1946년생 순자씨’ 이순일과 그의 두 딸 한영진, 한세진의 이야기가 큰 줄기를 이루며 연결됩니다. 이들은 우리에게 가족, 사회, 친구, 국가 등 여러 관계 안에서 ‘나’를 이루고 있는 세계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데요. 미래를 있게 하는 현재를 만들어가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는 무엇일까요? 원데이 독서토론은 내가 가능한 날짜에, 내가 읽고 싶은 혹은 읽은 책으로 부담 없이 참여하는 모임입니다. 함께 독서와 삶의 경험을 확장하고 싶습니다. 3월 원데이 독서토론 《연년세세》로 지금, 여기의 삶을 이어가는 이야기를 나누어 볼까요?
▶️ 함께 토론할 책: 황정은의 《연년세세》
▶️ 일정: 3월 24일 (목) 저녁 10시 ~ 11시 30분 (Zoom 링크로 접속)
▶️ 대상
- 책을 읽는 것으로 끝내지 않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토론하고, 느낌을 나누고 싶은 분
- 내가 읽은 책을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의견을 듣고 싶은 분
- 독서 편식에서 벗어나 함께 읽고, 토론하고 싶은 분
▶️ 기대효과
- 독서토론을 생각하고 책을 읽으면 더 깊게 읽게 됩니다.
- 내가 놓쳤던 부분을 다른 사람을 통해 알게 됩니다.
- 토론을 하면서 내 생각을 정리합니다.
- 독서와 퀴즈로 즐거움을 함께 나눕니다.
▶️ 참여비: 1회 15,000원 / 3회 40,000원 (일과삶 독서노트를 제공드리며 책 내용과 관련된 몸풀기 퀴즈 우승자에게 커피쿠폰을 드립니다.)
▶️ 신청: https://bit.ly/3hEhz5b
4월 원데이 독서토론은 4월 29일(금) 저녁 10시이며 박혜윤의 《숲속의 자본주의자》로 진행합니다.
▶️ 지금까지 진행한 원데이 독서토론 목록
▶️ 일과삶 이력 및 포트폴리오 (카카오톡 오픈 채팅으로 문의)
- 매일 독서 습관 쌓기 / 원데이 독서토론
- 그릿 원정대 / 서평으로 시작하는 글쓰기
- 아티스트 웨이, 마이 웨이 /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