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 아이의 간절한 외침에 응답하라

내면아이를 만나면 생기는 일

by 치유언니 최미교

1인 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 오는 손님은 뭐 하는 곳인지 모르겠다고 하며 이용한 후에야 어떤 곳인지 알겠다고 합니다. 단골손님은 혼자만 알고 싶은 곳이라고도 합니다.

주인장인 나도 무어라 콕 집어 말할 수 없습니다. 명상센터 같기도 하고, 쉬는 공간이기도 하며, 나 자신을 알아보고 앞으로 살아갈 방법의 힌트를 얻어가는 공간입니다. 그런 과정을 위해 에센셜 오일, 싱잉볼, 차크라 에너지, 감정타로, 글쓰기 프로그램 등 셀프 치유 도구들을 개인 맞춤으로 적용합니다.

프로그램 성격이 들어가도록 붙인 타이틀이 '프라이빗 문화공간, 프라이빗 라운지, 감정치유 스튜디오, 프라이빗 힐링공간' 등입니다. 자신에 대해서 충분히 알아갈 수 있도록, 스스로 치유하고 성장할 수 있게 깨달을 수 있는 장을 펼치는 곳입니다.


수익이 많이 나는 구조는 아니에요. 대중 트렌드 따라가는 아이템도 아니고 어쩌면 너무 앞서간다는 반응들이 있더군요. 프로그램 이용 가격을 비싸게 책정하지도 않고 어떻게 유지하냐고들 합니다.

돈이 많아서 그렇다고 오해받기도 하지요. 상가 금액 80% 이상 대출받았고, 원금은 전혀 갚지 못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때 이자가 두 배 이상 올라 이자 내기에도 벅찼어요. 지금은 코로나 때보다 더 힘들어졌습니다. 조기 은퇴한 남편이 재취업해서 벌어온 돈으로 겨우겨우 이자내면서 운영 중입니다. 요즘은 하루에 0원 쓰기, 냉장고 파먹기 챌린지도 합니다.


프라이빗 문화공간, 프라이빗 라운지, 감정치유 스튜디오, 프라이빗 힐링공간 '치유'를 시작한 지 4년째입니다. 처음 오는 손님이나 단골손님들이 물어봅니다. 힘들지 않냐고요. 이렇게 계속 갈 수 있냐고요. 돈을 벌어야 하지 않겠냐고요. 답답하다고도 합니다.


"저 같은 사람이 꼭 있을 거예요. 제가 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분들이 꼭 있을 거예요."

"처음에는 뭔가 싶지만 한 번 보고 경험을 하면 필요했던 거다 느낄 거고, 그것으로 또 힘내서 살아갈 거예요."


살아내느라 힘들었으니 가족 챙기느라 고생했으니 이제는 스스로를 치유하도록 만들자 생각했습니다. 이런 곳이 꼭 필요한 사람이 있다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 생각은 맞았습니다. 돈 제대로 벌지 못해도, 예약이 매일 들어오지 않아도 나를 찾는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에 감사합니다. 그들을 도와줄 수 있는 내가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뭐 하는 곳인지도 잘 모르지만 끌림으로 찾아와 스스로 해답 얻고 용기 내어 사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치유' 공간에 대하여

A3CF4642-F31B-40EA-AA0F-A573B278FCFE_1_105_c.jpeg?type=w1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던 날 고객님이 쓰고 오신 우산을 말리느라 펼쳐놓았는데요. 달 항아리와 조화가 너무 예뻐서 한컷 찍었습니다. 이 우산을 쓰고 오면서 두근두근 설레었을 마음이 느껴집니다.

많은 분들이 치유에 들어오자마자 바깥세상과 분리되고 온몸의 긴장이 풀리고 마음이 편안해진다고 합니다. 그게 바로 이 공간의 에너지입니다. 나만의 우주에 들어온 느낌, 귀한 마음으로 준비된 공간이요.



스크린샷 2025-07-31 오전 10.41.37.png


에센셜 오일과 싱잉볼을 이용한 차크라 에너지 테라피입니다. 감정을 바라보고 해소하며 가슴이 답답했던 원인을 알게 됩니다. 몸, 마음, 영혼의 막힌 에너지 흐름을 정화, 치유합니다. 더 나은 나를 만들어갈 방향에 대해 솔루션 찾게 됩니다. 자신만의 솔루션을 꾸준히 실행하다 보면 자신을 스스로 양육할 수 있는 상태가 되어 미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IMG_9518 2.HEIC


감정 치유 프로그램입니다. 가족 때문에 나 때문에 관계 때문에 힘들어하는 이유를 알게 됩니다. 다른 사람을 통제하기 어려워 괴롭다면 나를 통제하는 방법을 알면 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할 수 없던 일들이 감정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풀어집니다. '나'의 정체성을 알게 됩니다. 나와 주변사람과 상황을 이해하게 되고 자신이 만들어내는 고통과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고 스스로 치유하고 성장할 수 있는 답을 찾습니다.


IMG_9570.JPG


그 외에도 감정치유 글쓰기, 치유 성장에세이 쓰기, 평생 글동무 작가양성 프로그램등 다양한 치유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상황이 좋지 않아도 더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계속 공부하고 나를 단련시키는 이유가 있습니다.

스스로 치유하고 성장하는 방법을 경험하고 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내면아이의 간절한 외침을 기억하다.


지금 내가 하는 일은 아주 오래전 다락방에서부터 설계되었습니다. 내면 아이가 간절하게 원했던 일입니다.


'나 같은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공동의 목표를 갖고 큰 욕심 없이 서로를 배려하고 서로 지켜주는 곳'

내 마음을 알아줄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내가 힘들 때 조금만 힘낼 수 있게,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게 도와주는 사람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 바람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곳, 그 공간을 내가 만들어야겠다 '


6년 전쯤 내면아이를 만나 용서 빌었습니다. 하고 싶은 게 뭐냐고 물었습니다. 내면아이와 손 잡으니 다락방 상상 속에서 보던 꿈이 기억났습니다. 무의식적으로 포기하지 않고 살아오던 나를 기억하게 되었습니다. 꿈이 구체적인 모습으로 수면 위로 떠올랐습니다. 언젠가는 하고 말 거라는 일념으로 더 크게 간절하게 꿈꾸고 그렇게 될 방향으로 나를 준비하고 키웠습니다. 간절한 외침으로 기억하고 그 아이가 하고 싶었던 대로 이루었습니다.





NELLA FANTASIA

나는 환상 속에서

모두 정직하고 평화롭게 사는 세상을 봅니다.

나는 항상 자유로운 영혼을 꿈꿉니다.

저기 떠다니는 구름처럼

영혼 깊은 곳까지 박애로 충만한 그곳


나는 환상 속에서

밤조차 어둡지 않은 밝은 세상을 봅니다.

나는 항상 자유로운 영혼을 꿈꿉니다.


저기 떠다니는 구름처럼

나의 환상 속에서 따뜻한 바람이 붑니다.

따뜻한 바람은 친구처럼 불어옵니다.


나는 항상 자유로운 영혼을 꿈꿉니다.

저기 떠다니는 구름처럼

영혼 깊은 곳까지 박애로 충만한 그곳…!


https://youtu.be/asgNIRsytGc?si=E0CeF0C5yIMl5TgK





누군가는 나를 이렇게 볼 겁니다. 환상 속에 사는 사람이라고요.

나와 나의 어린아이는 이걸 현실로 이끌어냈습니다.

자유로운 영혼으로 더 넓고 깊은 치유의 세계로 나아갈 겁니다.




그대의 어린아이와 만나길 바랍니다.


그 아이를 기억하고 간절하게 바라던 꿈을 물어보세요.

그 아이의 자유로운 영혼을 느껴보기 바랍니다.


스스로 나를 치유하고 성장하는 힘은

내 어린아이의 간절함을 잊지 않고 기억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그것을 위해 하루하루 성실하게 살아가면 하나로 합쳐질 날 옵니다.



스스로 치유하고 성장하는 당신의 빛나는 삶을 응원합니다.


자기 치유 성장 치유포유

셀프 치유법을 전하는 치유언니

치유성장 에세이스트 최미교


keyword
작가의 이전글외로움은 나를 키우는 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