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안 Oct 26. 2020

분명 "그 제국"의 조각상이야!

어른이 동화

 산속에서 겨우 찾은 동굴엔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하긴 전설의 '그 제국'의 유물을 찾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  


희: "으아아아악!" 그 순간, 내가 기댄 벽이 사라지고 어두 운 통로 속으로 떨어졌다. 

거친 움직임이 멈추자 나는 정신을 다시 차리고 주변을 둘러봤다. 어두컴컴하기만 했던 아까의 동굴벽과는 달리 이곳은 전등이라도 켠 듯 은은하게 빛나고 있었다.  


희: "세상에 무슨 동굴 벽이..!" 아라베스크 문양과 연꽃무늬로 가득 채워진 동굴벽이 눈에 들어왔다. 더 가까이서 보니 문양들은 시간을 거슬러 전성기를 맞은 제국의 황궁에서 볼 법한 화려한 문양들로 채워져 있었다.   


희: "분명해… 덩굴과 연꽃이 서로 엉켜 있는 이 문양.. 아직 학계에서 이름도 안 붙인 그 제국의 문양일 거야..!" 두근거리는 가슴을 안고 주변을 더 둘러보자 작은 조각상이 눈에 들어왔다.  


희: 무희인가?  

나는 장갑을 낀 손으로 조심스레 조각상을 살펴봤다. 베일로 절반은 가려진 얼굴, 조금만 들어 올린 팔, 살짝 구부린 손을 가진 무희의 조각상은 금방이라도 움직일 듯 섬세한 몸짓을 가지고 있었다. 무희의 몸짓에선 자유로움과 기품이 느껴졌다.   





이전 08화 여기는 좀 낫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