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사람 냄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실배 Nov 19. 2021

11월의 산타 할아버지 선물

브런치에서 받았기에 더욱 특별한.

브런치가 선물을 준비했다. 브런치 활동 결산 리포트를 보내준 것이다.


리포트를 보며 그간의 활동을 돌아볼 수 있어서 신선하고 좋았다.


처음 3년 전 브런치 작가가 된 후 대한민국에서 내가 가진 세 가지 이름인 아들, 아빠, 남편에 대해서 쓰겠다는 커다란 포부를 가졌다.


하지만, 첫 글 발행은 쉽지 않았다. 양질의 글이 홍수처럼 쏟아지는 이 공간에 내가 비집고 들어갈 틈이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글에 철판을 깔고, 용기 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쓰다 보니 계획과 더불어 마흔의 삶, 부캐인 글 쓰는 실내 아야기도 더해졌다. 특히 마흔에 대한 글은 출간도 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남달랐다.


브런치에서 활동하며 비록 글 만이었지만, 소통하는 좋은 글벗들이 생겼다. 삶에 대한 이야기를 각자 만의 시각과 글결을 통해 그려냈기 때문에 늘 새롭고 읽고 싶고 그랬다. 서로의 글에 남기는 따뜻한 마음도 계속 쓰게 되는 원동력이 되었다.


글로 전부를 알 순 없지만, 글로 보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했다. 나는 글의 힘을 믿으니깐. 이 공간에 있는 한 계속 읽고, 나누고, 소통하고 싶다.


사실 요즘 소홀했다. 여기저기 벌려 놓은 일이 많아서 브런치에 글 쓰는 빈도가 줄었다. 연말이 되면 하나둘 정리가 될 예정이라 다시 집중해서 써야지.


11월에 받았지만, 12월 크리스마스 선물을 당겨 받았다고 생각하련다. 것도 산타 할아버지에게. 중학교에 입학하면서부터 내 빨간 양말에 놓고 가지 않아 서운했는데, 브런치 양말에 쏙 놓고 가셨으니 이제는 풀어야지.


여러 가지 통계 수치 중에 발행 글이 300건이 넘었다는 것이 가장 맘에 든다. "수고했어, 올해도!"란 말처럼 그 글의 수만큼 내 노력이 담겨있는 거니깐.


내년도 수고했어란 말을 듣기 위해 부지런히 써보자꾸나. 실배야.







매거진의 이전글 도서관은 추억의 때가 잔뜩 묻은 장신구 같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