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플코치 Jun 02. 2022

피플 매니저 당신을 위한 질문 시리즈 (4)




이번 주 월~금까지는 "피플 매니저 당신을 위한 질문"으로 5편의 연재 시리즈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조직에서 사람을 관리하고 있거나 앞으로 팀장이 되기 위한 분들이 스스로에게 던져 봤으면 하는 질문이고, 오늘은 그 중 네 번째입니다.



4) 피플매니징 관련 조언 받을 분이 있나요?



"사람은 (잘) 안 변한다. 잠깐 변화했더라도 원래의 모습으로 회귀한다.

본인이 하는 행동은 그 사람의 가치관, 철학의 표출 물이다."


HR을 하면서 제 개인적으로 갖고 있는 철학입니다.


하지만 이것에 반대로 "사람은 (어떤 계기로) 변화한다." 도 믿고 있습니다.


그 계기는 교육, 말, 코칭, 타인으로부터의 자극 등이 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좋은 멘토, 조언자를 찾는다고 한다면 절대적으로 경험한 사람에게 묻고 의지해야 합니다.



경험이 없는 사람에게는 현실적인 문제의 고민이 결여된 이상적인 답이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의 리더십에 대한 부정적인 comment와 여러 가지 challenge을 받는 상황이라면, 당신은 받아들이려는 마인드셋, 유연성이 부족할 가능성이 큽니다.


경험한 사람을 찾아가서 물어보세요

그리고 해결이 어려운 케이스가 생기면 논의해 보세요

분명히 그분의 경험, 시행착오를 통한 간접 경험이 큰 Learning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피플 매니저로써 겪는 실수, 부주의, 시행착오는 어떤 팀원에게는 너무나 버티기 힘든 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빨리 당신이 물어볼 수 있는 경험자, 멘토를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경험자는 당신이 봤을 때 이미 완성된 사람이 아닌 어떤 과정을 통해서 성장한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피플 매니저 당신을 위한 질문 시리즈 (1)

피플 매니저 당신을 위한 질문 시리즈 (2)

피플 매니저 당신을 위한 질문 시리즈 (3)

매거진의 이전글 피플 매니저 당신을 위한 질문 시리즈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