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플코치 Jun 03. 2022

피플 매니저 당신을 위한 질문 시리즈 (5)




이번 주 월~금까지는 "피플매니저 당신을 위한 질문" 시리즈를 해 보려고 합니다.


조직에서 사람을 관리하고 있거나 앞으로 팀장이 되기 위한 분들이 스스로에게 던져 봤으면 하는 질문이고,

오늘은 마지막 편입니다.



5) 좋은 피플 매니저가 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리더가 되기 전에 본인이 쌓아온 과거 경험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리더가 되는 과정을 거친 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회사에서 연차가 쌓이거나 업무에서의 인정을 받아 승진하면서 피플 매니저가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일을 잘하기 때문에 팀을 잘 이끌 것이다.라는 단순한 생각이 많은데 사실 팀원과 팀장은 전혀 다른 역량을 필요로 합니다.



피플 매니저가 되기 전까지의 과정이 다르더라도 어떤 리더가 되겠다.라는 본인만의 목표가 생긴다면 이제부터는 그에 관한 굉장히 구체적이고, 디테일한 Goal을 세워야 합니다.

 

- Knowledge (지식)

- Skill (기술)

- Attitude (태도)


훌륭한 피플 매니저가 되겠다는 그 목표와 노력은 KSA 이 3가지가 모두 조합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지난 시간 과거로부터의 회고의 과정, 현재에서의 피드백 반영, 미래를 그리는 과정이 동시에 이뤄져야 합니다.



KSA의 관점에서 피플 매니저로써 필요로 한 역량을 정의하고, 목표를 세우고, 노력하는 단계의 한 Cycle을 온전히 거쳐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후에는 준비 → 실행 → 피드백 청취 →수정 → 실행의 과정을 계속 거치면 됩니다.




누군가의 매니저가 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 타이틀의 무게감과 같이 어떤 사람의 매니저 역할을 잘 수행하는 것은 어렵고도 너무나 중요한 일입니다.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당신이 누군가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한다면 이런 노력을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에게 질문하고, 답을 내리고, 고민하고, 노력하는 과정을 거치면 본인이 가장 많이 성장해 있을 것입니다. 훗날 당신은 분명히 훌륭한 리더로 평가받고 있을 것입니다.



이번 주 '피플 매니저 당신을 위한 5개 질문 시리즈를 잘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피플 매니저 당신을 위한 질문 시리즈 (1)

피플 매니저 당신을 위한 질문 시리즈 (2)

피플 매니저 당신을 위한 질문 시리즈 (3)  

피플 매니저 당신을 위한 질문 시리즈 (4)





                    

매거진의 이전글 피플 매니저 당신을 위한 질문 시리즈 (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