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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피플코치 Sep 02. 2024

[About HR] 21.JD 작성 포함해야 하는4가지


Job Description은 회사 내부에서 업무의 clarification (명확성)을 위해서 작성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외부 채용 공고를 위해서 필요합니다.


따라서 회사→외부로 나가는 공식 문서라는 생각으로 잘 정리 된 내용으로 준비해야 한다는 생각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는 후보자들이 우리 회사, 지원 포지션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크게 JD의 내용은 4가지로 구성 하는 것이 좋습니다.


1.회사 소개

설립 시기, 주요 서비스 제품, 회사의 가치, 비전 등 인지도가 매우 높은 회사의 경우 상대적으로 이 부분이 중요하지 않을수도 있지만 반대의 경우에는 성장, 발전, 비전 있는 회사라는 것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포지션 소개

소속 팀, 포지션 타이틀, reporting line manager(업무 보고), 정규직인지 여부 등 포지션에 관한 사항을 간략하게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3.업무의 R&R (Roles & Responsibility)

입사하게 되면 실질적으로 담당하는 업무에 대해서 기술. 모든 일을 아주 Detail하게 나열하기 보다는 key가 되는 업무 위주로 중요도가 높은 순서로 bullet point로 정리하면 됩니다.



4.자격 요건 (Requirements)

이 업무에 필요한 경력 연수, 업계 경험, 학과 전공, 영어 역량, 하드스킬, 소프트스킬 등. 실제 업무를 잘 수행 하기 위해서 필요한 내용을 적으면 됩니다.

이 외에도 attitude와 관련하여 회사의 인재상, core value(핵심가치)와 관련한 내용이나 해당 role에 꼭 필요한 특정 역량을 기재하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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