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플코치 Mar 24. 2022

'묵묵함'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사람들



Personal Brand의 시대. show off의 시대




본인의 커리어는 본인이 개발해 나가야 하고, 본인의 PR도 본인이 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나의 존재감을 보여 주고, selling 하고, positioning 하는 것도 하나의 중요한 역량인 시대입니다.



경쟁 사회에서 본인을 포장하고 잘 드러내는 것이 물론 중요하지만 업무의 특성상, 성향상 분명히 이게 불리한 사람은 있습니다.

특히 Operation, Supporting의 업무 속성을 갖고 있는 분들은 정말 그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해서 나올 수 있는 output의 결과가 절차를 정상화시키고, seamless 하게 만드는 업무는 잘 해야 본전이고, 뭔가 구멍이 나면 엄청난 complaint 을 받는 업무이기도 합니다.




웹 3.0 시대를 준비하는 지금 시대에서 눈에 보이는 성과를 바로 낼 수 있고, 전망이 좋은 직무와 기존의 전통적인 직무 간의 구직자 선호도 차이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새롭게 생겨나는 직무와 새로운 비즈니스에서 창출되는 New Position이 중요한 만큼 이를 지원해 줄 수 있는 Position 역시 중요합니다.

거창한 변화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서 이를 뒷받침해 줄 수 있는 업무는 여전히 중요할 것입니다.



특히 피플매니저분들은 이분들의 노력과 성과가 잘 드러나고, Career가 Develop 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이 중요한 역할입니다.



소수가 핀 조명으로 Highlight 받기까지 그 결과와 순간을 위해서 많은 사람의 노력이 있었다는 것을

우리는 꼭 기억해야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360도 피드백에 관하여

업무를 위임한다는 것에 대하여





매거진의 이전글 난 사람 딱 3초만 보면 알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