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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DM(15-II-2-b-➊) 거래 조건 요소

by KEN

[Agenda]

I. 고객 관리에서 성공적인 실천 방안은 무엇인가?

II. 집중해야 할 핵심 요소는 무엇인가?

(1) 채널 / 거래처 성과 관리

(2) 성과 기반 거래 조건

a. 거래 조건 관리의 주요 트렌드 분석

b. 이상적인 거래 조건 구조 및 실행을 위한 5가지 핵심 요소

➊ 거래 조건 요소

➋ 가치 창출 설계

➌ 도구 및 역량

➍ 전환 접근 방식

➎ 성과 모니터링

(3) 영업 조직의 효과성

(4) 쇼퍼 마케팅을 통한 매장 내 성과 극대화

(5) 거래처 계획

III. 확인해야 할 핵심 질문은 무엇인가?



거래 조건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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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성과 중심 거래 조건의 주요 요소를 설명하며, 기업이 가장 가치 있는 비즈니스 동인에 집중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합니다.


성과 중심 거래 조건 유형

성과 중심 거래 조건은 크게 매출 성장과 비용 절감 두 가지 축에서 구분됩니다.


1) 매출 성장 관련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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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비용 절감 관련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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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점 및 개선 전략


1)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동인에 집중해야 합니다.

- 모든 거래 조건이 동일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며, 기업은 수익성 및 운영 효율성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 매출 성장 측면에서는 제품 배치 및 프로모션이, 비용 절감 측면에서는 청구 및 물류 효율성이 핵심 요소입니다.


2) 프로모션 및 진열 최적화가 요구됩니다.

- 매장 내 프로모션 실행과 제품 가시성을 최적화하여 매출 성장 극대화 가능.

- 진열 공간 및 추가 진열 확보 전략을 강화해야 합니다.


3) 비용 절감을 위한 거래 조건 효율화 필요 합니다.

- 청구 및 지급 효율성을 개선하여 운영 비용을 절감.

- 배송 및 물류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공급망을 최적화.


3. 결론

기업이 성과 중심 거래 조건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려면 매출 성장과 비용 절감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 매출 성장 측면에서는 제품 진열, 프로모션 투자, 보조 진열 전략을 강화해야 합니다.

- 비용 절감 측면에서는 청구 프로세스 효율화, 물류 최적화, 카테고리 보고를 활용한 운영 협업이 필요합니다.

- 기업은 가장 가치 있는 비즈니스 동인에 집중하여 거래 조건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수익성을 극대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운영 효율성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참고] 기본 스토리라인 및 자료는 과거 기업 현장에서의 개인적 경험 및 업무 수행 중 실행했던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한 것입니다. (이미지화에 대한 도움은 GPT4o/Claude를 활용, 자료의 서치는 Perplexity/Felo 등을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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