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정수 Jul 31. 2024

(4) '고객 가치 창조' 생각해보기

(과거 행적 리뷰 중에서)

    2013년도, LG그룹 인화원에서 당시 차장들 중에서 부장(1급) 진급 대상자들을 뽑아 필수 집체교육을 시키는 과정 중에서, 수 시간 동안 강의했던 내용을 훑어 보던 중에 현재에도 유용해 보이는 몇 장을 뽑아 봤습니다. 


    기회를 봐서, 전체 교육 내용을 재 구성해 볼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정리가 되면 별도로 공유 여부는 판단해 보겠습니다만, 우선 그 중 의미 있어보이는 PPT 자료 중에 몇 장은 취합해 둡니다. 나중에 정리시 참고할 뿐만아니라, 제가 잊지 않기 위해서 리스트업 해 주는 목적이 큽니다. 





고객가치창조 강의 자료 중 일부 슬라이드 발췌




유의) 참고로 말씀드리면 관련 자료들은 제가 전반적으로 작성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상당수는 제가 작성했습니다만 또한 많은 자료들에 있어서 저는 편찬자(일정한 의도 아래 일련의 기존 자료들을 결합한 자)이자 편집자(확보한 자료에 창조적 변형을 가하는 편찬자) 역할을 했음을 밝힙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각 내용에 있어서는 원 저자가 별도로 있을 수 있음을 명확히 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