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enart May 01. 2020

복잡한 세상 속 이너 피스를 찾아서

조용한 시간의 소중함

코로나 바이러스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하염없이 인스타그램 피드를 스크롤하거나 Netflix시청을 하는 요즘의 일상은 늘 연결되는 쉴 새 없는 정보로 뇌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미지 출처 | Unsplash@nordwood


연구에 따르면, 퍼즐과 같은 아날로그 방식으로 조용한 시간을 보내면 스트레스가 줄어들 뿐만 아니라 기억과 감정의 중심인 뇌 안의 해마에서 뉴런의 성장을 자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캘리포니아 LA에 본사를 둔 Inner Piece는 시끄럽고 산만한 세상에서 혼자만의 조용한 시간을 보내는 직소 퍼즐을 제공합니다. 아내 Amanda와 함께 공동 창업한 창업자 Chris는 대부분의 퍼즐들이 비슷한 형태와 방식으로 생산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간직하고 싶어 지는 현대적이고 아름다운 패키지로 퍼즐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과거 한 번도 창업 경험이 없던 이 부부는 발품을 판 끝에, 완벽한 퍼즐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앞면도, 뒷면도 아름다운 Inner Piece 퍼즐의 모습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경험이 있는 Chris는 직접 디자인한 패키지로 2019년 12월에 4개의 500조각 퍼즐 세트를 출시했고, 첫 번째 시리즈는 ‘집’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집은 평화와 안정의 휴식처로 최고의 자아를 발견할 수 있는 곳입니다.


Ray Oranges, Andrew Watch 등 아티스트들에게 직접 컨택하여 다양한 아티스트의 ‘집’에 대한 작품으로 만들어진 500개의 조각 퍼즐은 프레임 하여 인테리어로 간직할 수 있습니다.



'집'은 평화와 안정의 휴식처로
최고의 자아를 발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집을 주제로 한 아트퍼즐 시리즈


온라인에서 약 30달러에 구매 가능한 퍼즐 세트는 긍정적이고 위트 있는 문구의 코튼 파우치와 깜찍한 디자인 핀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우치의 ‘Don’t Force Things’와 같은 메시지를 통해 퍼즐을 하는 행위를 통한 힐링뿐만 아니라, 편안한 무드로 삶을 살아가는 태도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긍정적인 메시지와 위트를 전하는 코튼 파우치와 깜찍한 디자인 핀



스스로를 “the Quiet Time Company”라고 소개하는 이들의 미션은 조용한 시간을 퍼뜨리는 것으로, 퍼즐 수익의 1달러는 청소년을 위한 Mindfulness 프로그램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1% for the Planet이라는 기후변화와 지구를 생각하는 단체의 회원이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 또한 인테리어 잡지에나 있을 법한 감각적인 이미지와 함께 단순한 일상, 고요함, 그리고 마음속 평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instagram @findinnerpiece


늘 속 시끄럽고 바쁘게 살아오던 우리의 일상을 퍼즐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잠시 멈추고, 조용함을 받아들임으로써 마음속 평화를 찾도록 한 마인드 스타일 사례입니다.  





Inner Piece website : https://www.findinnerpiece.com/

사례 및 이미지 출처: https://thedieline.com/blog/2020/2/23/inner-piece-puzzles


이전 07화 청결함도 리필이 되나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