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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Yenart Mar 28. 2020

청결함도 리필이 되나요?

밀레니얼을 위한 리필 가능한 세정제와 세척제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세상이 변화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소비하는 방식과 제품 및 서비스의 가치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은 브랜드들이 온라인 기반의 운영 체제와 함께 사람들에게 안정성과 진정성을 전달하는 비즈니스 중심으로 개편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홈케어와 퍼스널케어가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회적 현상에 힘입어 새롭게 등장한 브랜드들을 소개합니다.


바로 집의 청결함을 유지시켜 줄 세정제와 세척제 브랜드인데요. 현재 일반적인 형태의 세척제 품목은 병에 담는 작업과 운송에 있어 환경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부담이 큰 방식이라고 합니다. 플라스틱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보다 효율적인 비용과 지속 가능한 방식의 캡슐이나 재사용 병과 같은 새로운 컨셉의 브랜드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하는 브랜드, FORGO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지속 가능하고,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하자”는 아이디어로 탄생한 FORGO는 파우더로 직접 만들어 쓰는 신개념 비누입니다. FORGO는 섭스크립션 (구독 서비스) 기반의 핸드워시 제품으로, 배송된 파우더를 받은 고객이 직접 물과 섞어서 사용하는 MIY (Make it Yourself) 방식입니다. 파우치와 함께 리필 가능한 유리병으로 구성된 세트는 Neutral, Citrus, Wood 향 3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한 파우치 당 20g의 파우더가 담겨 있고, 250ml의 수돗물만 넣어 섞으면 제품이 완성됩니다.


적은 것으로 많은 것을 하는 브랜드, FORGO

FORGO는 스톡홀름에 위치한 스웨덴 디자인 스튜디오 Form US with Love가 시작한 벤처 브랜드로, 신소재 연구와 다양한 디자인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스튜디오가 새롭게 출시한 아이템입니다.


그들은 핸드워시 및 욕실용 퍼스널케어 제품들의 주재료는 물이라는 것에 주목했고, 필요한 성분만 전달한다면 플라스틱 용기와 포장은 필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스웨덴 디자인 스튜디오 Form Us With US의 사진
종이 파우치에 담겨 배송되는 FORGO의 파우더
파우더를 넣고 물을 섞어 흔들면, 준비 끝.
미니멀한 디자인의 용기에 완성된 Neutral, Citrus, Wood향의 비누


단순한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이 심플한 핸드워시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지속 가능한 시스템으로 퍼스널 시장에 혁신을 시작함과 동시에, 고질적인 욕실제품들의 플라스틱 사용과 그로 인한 환경 문제도 해결했습니다.


스튜디오는 그들의 취지를 ‘진정한 변화를 위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출시 예정인 다른 퍼스널케어 제품 라인에도 이와 같은 철학과 방식을 담고자 한다는데, 디자인 혁신으로 어떻게 변화하는 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미지 및 사례 출처: https://www.forgo.se/




집에서부터 시작해, 지구를 깨끗하게. Blueland


대부분의 가정용 청소 소모품은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에 판매되고 있어 환경문제에 민감한 요즘 소비자들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자 해도 선택지는 제한적입니다. 창업자 Sarah Yoo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를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재활용 포장재를 사용한 쉽고 간편한 친환경 세정 및 청소 제품 Blueland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스타트업 브랜드 Blueland는 지구를 지키면서도 지속 가능하게 청결함을 유지시켜 주는 리필 가능한 가정용 세척제와 세정 용품을 판매합니다.


밀레니얼을 타깃 한 미니멀한 디자인의 배송 패키지 안에는 재사용 가능한 병과 리필 태블릿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쉽고 효율적인 세척 제품을 제공합니다.

스타터 키트 The Clean Essentials은 할인된 가격의 39달러
새로운 방식의 깨끗함.
욕실용, 다용도, 유리 및 거울 3종 세트 , Forever Bottle

스타터 키트인 The Clean Essentials은 아크릴로 만든 세 개의 튼튼한 병, Forever Bottle과 손 비누공병을 제공하며 병은 다용도, 유리 및 거울, 욕실 등 다양한 용도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목적과 용도마다 하나씩 총 세 개의 태블릿이 포함되어 있는데, 분리 가능한 이 세척 태블릿은 하나 당 약 2불 정도로 매우 저렴한 편으로 웹사이트에서 세트로 구매 가능합니다.


용도별로 칼라를 구분한 깔끔한 디자인


태블릿은 표백제와 같은 일반 성분이 아닌 친환경 재료로 만들어지며, 포장재 또한 생 분해성 패키지로 제공됩니다. 


사용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따뜻한 물을 표시된 라인까지 채우고, 병에 태블릿을 떨어트리면 흔들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 준비가 됩니다.



동전 하나의 크기로 20oz 클리너의 청소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하니, 환경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부담을 덜 수 있는 솔루션으로 세척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새롭게 구축했습니다.


집을 깨끗하게 하는 것부터 시작해, 지구를 지킨다는 그들의 미션처럼 태블릿을 물에 떨어트리는 것과 같은 작은 행위가 환경을 지키는 첫걸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입니다.


이미지 및 사례 출처: https://www.blueland.com/



두 브랜드 모두 집에서 수돗물을 섞어 사용할 수 있는 구독 가능한 농축형의 세척 제품으로 밀레니엄 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소비재 브랜드입니다.


실용적이고 친환경적이며 예쁘기까지 한 이 브랜드들은 소비재 업계가 친환경으로 변모하기 위해 유해한 물질을 제한하는 것을 넘어, 밀레니얼의 변화된 심리와 라이프스타일을 주목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적은 것으로,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지구를 지키겠다는 그들의 미션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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