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선복 Apr 02. 2023

토스트보다  샌드위치


여유로운 주말 아침, 느지막이 잠에서 깬 아들은 샌드위치가 먹고 싶다고 했다. 며칠 전에 만들어준 감자샐러드 샌드위치가 너무 맛있었다고.. 또 먹고 싶다고 했다.

재료가 남아 있을까 싶어  냉장고를 뒤져보니 감자도 있고 당근도 있고 양파와 햄도 보인다. 거기에 계란까지 있으니 ok!


일단 감자를 4~5개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제거한 후 작게 썰어서 찜기에 올렸다. 계란 3개도 깨끗이 씻어서 감자옆에 가지런히 두고 불을 올렸다.

감자쪄지는 동안 양파와 당근을 잘게 다지고 햄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불순물을 제거한 후 다다.

오이도 넣고 싶었지만 오이향을 극도로 싫어하는 아들을 배려해서 참았다.

대신 사과 반쪽 썰어서 오이를 대체했다. 꼭 넣으라는 법은 없지만 왠지 아삭거리는 식감이 빠지면 섭섭할 것 같아 꿩대신 닭을 선택한셈이다.



감자가 금세  다 익었다. 작게 잘랐더니 확실히 빨리 익는다. 넉넉한 볼에 뜨거운 감자와 껍질 깐 계란을 넣고 소금 살짝만 뿌려서 마구마구 으깨주었다. 포슬포슬 감자에 계란 노른자와 흰자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영양 가득한 비주얼 완성되었다. 그대로 퍼먹어도 맛있을 것 같다.

이제 다져놓았던 재료들을 모조리 넣고 소금과 후설탕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마요네즈를 넣고 잘 섞어주면 끝이다. 머스터드가 있으면 더 좋겠지만 이대로도 맛은 훌륭다.


이제 빵에 듬뿍 올려서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되는데

 




 빵이 없다!!!!


기껏 반찬을 만들고 찌개도 끓였는데 밥통에 밥이 없는 격이다.

내가 그렇지 뭐.

어쩔 수 없다. 사러 가는 수밖에.


지갑을 챙겨 들고 종종거리며 동네마트로 향했다. 빵을 사면서 우유도 사고 과자도 사고 크래미도 샀다. 장바구니 하나 가득 들고  돌아오는 길에

길가  뒹구는 목련꽃잎을 보았다. 석진작가님의 "목련을 그리다"라는 글이 떠올랐다. 목련의 아름다움과 추함에 대한 글이 다시금 와닿는 순간이었다. 약간  쓸쓸한 기분으로 아파트 입구들어서는데 눈에 반짝 들어오는 게 있었다. 목련꽃이었다. 햇볕 안 드는 응달쪽에 있어서일까 그 목련나무는 이제야 막 꽃을 피우고 있었다. 하얀 나비가 날아오르는듯한  우아한 자태의 목련을 보자 다시 기분이 좋아졌다. 조금이라도 더 오래 피어있길 기도하며 집으로 총총 걸어 올라갔다.



사가지고 온 크래미를 찢어서 감자샐러드에 넣고 잘 섞어주었다. 확실히 크래미가 들어가니까  맛이 훨씬 좋다.

모닝빵에 칼집을 넣어서 반 가르고 속에 감자샐러드를 듬뿍 채워 넣으니 감자샐러드 모닝빵 샌드위치가 완성되었다. 이름이 좀 길지만 맛있다!

식빵으로도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다. 통밀 식빵이라 꺼끌거려서인가  녀석들은 모닝빵으로 만든 샌드위치가 훨씬 맛있다고 했다.

아무튼!직접 만든 샌드위치로 꽤 괜찮은 주말 아침 겸 점심식사가 된듯해서 뿌듯하다.




커피 한잔 곁들여 먹는 샌드위치가 지난 겨울 먹었던 그 토스트보다 훨씬 맛있었다.








https://brunch.co.kr/@yanji7843/56

그날의 토스트에 대한 기억이 너무 강렬해서 그 뒤로 한동안 토스트는 쳐다보지도 않았다.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작가의 이전글 게으른 날의 행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