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제나 Mar 08. 2021

[3월 1주 차] 공부 기록

정신 차리니 3월

3월 1주 차


벌써 3월이라니! 시간 참 빨리 흐른다.

이번  월요일 너무 피곤하고 무기력해서 낮잠도 자고 공부를 쉬었다. 화요일부턴 정신 차리긴 했는데 이렇게 몸이 피곤한 날이 가끔씩 오는  같다. 화요일엔 오후 반차를 냈으나 미용실 갔다 오니 저녁이어서 공부를 많이 못했다. 토요일엔 스터디 모임에 나가서 꽤 오래 공부했고 일요일엔 오후 약속이 있어서 오전에만 집에서 공부를 했다. 3월에는 거의 매주 주말 약속이 있어서 공부를 많이 못할 거 같다. 3월엔 평가원 출제는 아니지만 모의고사가 있어서 나도 하루 휴가 내고 도서관 가서 시험 시간을 맞춰 전 과목을 풀어볼까도 고민 중이다.



국어 김승리t All of KICE는 5주 차 독서를 했는데 연습 문제를 생각보다 많이 틀려서 속상했다. 기출문제라 조금 변형을 하시는지 문제가 너무너무 어렵다 ㅠㅠ 열심히 복습해야지...


수학 현우진t 수학 II 뉴런은 미분을 듣다가 이해가 안돼서 포기를 하고 적분으로 넘겨버렸다. 미분은 뉴런이 아니라 시발점부터 해야 할 거 같아서 시발점 강의들도 다운 받았고 다음 주에 적분을 마저 끝내고 그 뒤에 미분 공부를 다시 하기로 했다. 적분은 쉬운데 미분 극혐...


생명 백호t 섬세한 개념 완성반은 가장 고난도인 유전 단원에 들어갔다. 3주 차로 나눠서 들을 예정인데 이번 주에 들은 1 파트는 많이 어렵지 않았다. 고난도 문제 유형이 출제되는 부분이긴 한데 백호t가 알려주신 대로 열심히 따라 했더니 기출문제를 풀었을 때 정답률도 높았다. 근데 알고 보니 섬개완의 기출문제집에는 최고난도 문제는 뺀 거라고 한다. 여태 내가 생물 잘하는 줄 알았네....


영어 이명학t Syntax는 관계사와 as/비교급을 끝냈다. 여전히 배우는 게 참 많고요! 강의가 부담스럽지 않아서 몰아서 들어도 지겹지 않다.


한국사 권용기t 용기백배 퍼펙트 한국사 개념 완성은 이번 주에도 한 강을 들었다. 다음 주에는 두 강 듣는 걸 목표로 해야겠다.


중국어는 아직도 스킵. 다음 주도 힘내자!


 


매거진의 이전글 서른 살에 수능 보기 - 2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