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루하 May 28. 2024

'멍' 때리는 시간

나를 위한 시간

어제 오후 3시부터 오늘 오전 9시까지 글을 썼다. 초고 완성을 위해 정신없이 달렸다. 세 번째 글은 정말 글이 안 써졌다. 아주 짧은 글을 위해 쓴 글도 있다. 그런 글은 아무리 늘리려고 하더라도 쉽지 않다. 결국 5시간에 걸쳐서 원하는 글을 썼다. 초반 글부터 마음에 들지 않아 쓰고 지우기를 반복. 그래도 결국 해내서 다행이었다. 


이런 날이 '멍' 때리기 참 좋다. 정신도 몽롱하기도 하고, 집중도 되지 않을 때는 그냥 놓아버린 된다. 세상과 나를 단절하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으려 노력한다. 글 쓰는 사람에게 가장 힘든 게 아무 생각도 하지 말라는 말이다. 항상 생각하고 느끼고 상상하는 게 바로 글 쓰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의 '멍' 때리기는 한 편의 시를 쓰는 것이다. 머릿속에 있는 글을 나열하고 내버려 둔다. 몇 번씩 읽어도 집중은 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내가 쓴 것만 쳐다보며 몇 번씩 읽는다. 그렇게 시 한 편의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다른 생각은 모두 지워진다.


이런 날 멋진 시가 나오냐고? 그건 그렇지 않다. 단지 내 마음을 편하게 하기 위한 글이지 누군가를 위한 글이 아니기 때문이다. 보여주기 글을 쓰는 사람이긴 하지만, 본인을 위로하는 글도 쓸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날 쓰는 글은 그런 글이다. 나를 위한 글!!


모두가 똑같은 방식으로 살 필요는 없다. 똑같은 주제를 가지고 산다고 하더라도 다 똑같은 건 아닌 것처럼 '멍'때리기라고 해서 아무것도 안 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나는 나만의 방식으로 한다. 


오늘 내가 '멍'때리기 한 글은 나를 찾는 시간이다. 

나를 찾는 시간_아루하
어떤 삶은 살더라도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 본인입니다. 지친 삶에서 중심을 찾기 위한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바로 나를 찾는 시간을 말이죠.


이전 04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기 위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