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enny Jul 21. 2020

배우 이지은에게 배운 삶의 지혜

배고플 땐 커피믹스 두 개 타서 먹기

오후에 갑자기 공복감을 느꼈다.

배. 가. 고. 프. 다.

왠지 모르지만 배우 이지은(아이유)이 생각났다.

커피믹스 두 개를 뜯어서 종이컵에 쏟아부었다.

컵에 뜨거운 물을 절반 가량 붓고 저었다.

다시 컵에 찬 물을 조금 더 붓고 저었다.

커. 피. 믹. 스. 두. 봉. 다. 리. 탄. 물. 을. 마. 셨. 다.

배 부를 정도는 아니었지만 공복감이 사라졌다.

배우 이지은에게 배운 삶의 지혜다.


제목이 "나의 아저씨"였던가?

불량소녀 같지만 사랑스럽고 뭔가 도와주고 싶은 지안이라는 캐릭터로 그녀가 나온 드라마가 있었다.

고달픈 삶의 주인공 지안은 가끔 믹스커피 두 개로 끼니를 때우곤 했다.

그때 그녀를 보면서 생각했다.

커피믹스 두 개로도 한 끼니가 되는구나!

그리고 한참을 잊고 있었다.


어느 오후, 갑작스러운 공복감에 그 기억이 소환되었던 것이다.

커피믹스 두 개로 끼니를 때우는 소녀,

그걸로 허기는 면할 수 있다는 생각났다.

그 이후 간혹 커피믹스 두 개를 타마시는 경우가 있다.

출출할 때,

쓸쓸할 때,

꿀꿀할 때,

커피믹스 두 개를 타서 마시면 그녀가 떠오른다.

처음엔 드라마에서 커피믹스 두 개를 타서 마시는 배우 이지은의 모습이 보인다.

그다음엔 삼단고음으로 노래하는 가수 아이유의 노래가 들린다.

그리곤 입가에 행복한 미소를 띠게 된다.

그러면 출출함, 쓸쓸함, 꿀꿀함이 모두 사라진다.

이전 10화 낼모레 환갑인 兄의 어린이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