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enny May 20. 2021

첫 만남은 설렘이다

손녀가 태어난 지 66일 만에 만나다

첫 만남은 설렘이다.

사람과의 첫 번째 만남은 더욱 그렇다.

손녀와의 첫 만남은 기대감과 설렘으로 떨리기까지 했다.


손녀가 태어난 지 66일 만에 며느리의 본가가 있는 진해로 향했다.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한 손녀와 며느리를 데리러 가는 길이다.

손녀를 직접 본다는 기대감 때문에 여섯 시간의 여행이 별로 지루하지 않았다.


십수 년 만에 들른 금강휴게소도 반가웠다.

눈이 부시게 푸르른 초목과 연초록 강물은 여름이 시작되었음을 알려줬다.

강엔 벌써 수상스키를 즐기는 사람도 있었다.



아내가 운전석에 앉은 두 시간 동안 잠시 눈을 붙이려 했지만 허사였다.

설렘과 기대감은 피로감을 말끔하게 물리쳤다.


며느리에게 전화가 왔다.

언제쯤 도착할 예정인지 묻는 전화였다.

그로부터 삼십여분이 지나고, 이제 한 시간 후면 손녀와의 첫 만남이 이루어진다.

아내가 말했다. 약간 떨린다고.

그렇다. 설렘은 떨림이기도 했다.


사돈댁에 도착했다.

손녀 율과의 첫 만남이다.

앉아서 기도한 후, 율의 얼굴을 보았다.

사진으로 본 것보다 훨씬 예쁘고 하얗다.


율을 안고 우유를 먹이고 트림을 시킨 다음 한 시간 정도 안고 있었다.

안사돈과 며느리가 신기하다고 했다.

할아버지에게 안겨서 너무 편하게  있다고. 안긴  이처럼 편하게 있던 적이 없었다면서.

율에게도 할아버지와의 첫 만남이 설렘일까?




매거진의 이전글 6·25 전쟁과 해병대 군인교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