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년허브 Aug 07. 2020

2020 N개의 공론장 약속문

누구에게나 안전하고 평등한 대화의 자리를 위해

위 2020 공론장 약속문은  BIYN 성평등 약속문 녹색당 평등문화 약속문을 바탕으로 작성된 2019 공론장 약속문과 동일한 약속문입니다.  


약속문 내용을 사용/인용하실 경우 <서울특별시 청년허브 N개의 공론장>으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2020 N개의 공론장 약속문 원문 - 


1. 우리는 상호 높임말을 쓰고 서로의 지식, 경험, 가치관, 취향을 존중합니다.


2. 우리는 나이, 성별, 성 정체성, 성적 지향, 장애와 혼인 여부, 국적, 피부색, 출신 지역, 학력, 가족 관계, 직업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으며 상호 평등한 관계를 지향합니다. 


3. 우리는 원치 않는 신체 접촉, 성차별, 성폭력을 포함한 모든 폭력, 혐오에 반대합니다. 


4. 우리는 서로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기다리며, 쉽게 단정 짓지 않습니다. 


5. 약속문을 어긴 발언 혹은 행위에 대해 ‘누구나’ 문제를 제기할 수 있으며, 문제 제기를 받은 참여자는 그 발언 혹은 행위를 즉각 중지합니다.   


6. 우리는 약속문을 어긴 발언 혹은 행위에 대해 재차 논의하며 다시 한번 숙고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7. 공론장 주최자(팀)는 다양한 사회 구성원이 안전하고 평등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허브와 상호 협력합니다. 



*2020년 10월 16일까지 N개의 공론장을 함께 진행할 주최자를 모집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0 N개의 공론장 주최자 모집

매거진의 이전글 멈출 수 없는 일상 속 청년허브의 지난 3개월의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