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아 Apr 30. 2023

23년 4월의 마지막날 일기

만이씹칠쎄병

두근두근.


"5월까지만 다니고 싶습니다."

질러버렸다.


이렇게 대책 없는 사람이 아니었는데.

보통 신중에 신중을 기하다가, 완벽히 준비가 된 순간 행동하곤 했는데.


나도 스스로가 이상했다.

아무리 생각해도 지금이 아니면 안 될 것 같은 느낌.


그리고, 연휴에 카페에서 느끼는 온전한 불안감이라니.

기가 차서 웃음이 날 지경이다.

이렇게 이따금씩, 한 번씩 불안함을 느낄 때.


나는 해결법을 알고 있지.

뭐든 하면 된다.

정리를 하고 고민하던 것들을 하나씩 하고.


"안 되는 건 없어요. 못하는 건 없죠."라는 개발자 분들말을 많이 들어서인가. 어느샌가 나는 겁대가리가 사라졌고, 퇴사를 었다.


겁대가리를 상실해서 그런가,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다.


용기.


참 감사하다. 스스로 한 번도 가져보지 못했던,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던 느낌을 받았다.


"나는 무조건 잘될 거야."


어디서 나오는 용기일까, 이건.

어디서 나오는 신뢰일까, 이건.


이씹칠쎄병.

나는 중2도 못 겪는다는 만이씹칠쎄병에 걸렸나 보다.







이전 20화 인생, 재밌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