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승열 Jan 21. 2022

퀵 실버(Quick SILVER)

생각보다 빨리 실버가 되었다

-프롤로그-


“그래도 3년 정도는 앞으로 일 하는데 문제 없겠지?

 적어도 50까지는 버틸 수 있지 않을까?”     


내 나이 마흔 중반이었다.

순식간에 벌어진 일이라고 하는 게 맞을 것 같다.

불과 1년전 아니 한 달 전까지만 해도 이런 고민을 해 본 적이 없다.

일을 쳐 내면 또 다른 일들이 산더미 처럼 쌓여 있어서...

일 이외에 다른 고민을 할 시간적 여유는 없었다.     


부모님께 받은 복 중에 하나가 누우면 바로 잠 드는 체질인데, 

불면증이라는 것을 반복하게 되고 심지어는 숨을 쉬는 것이 힘들었다.

가슴이 답답하고 꽉 막힌 느낌.

새벽에 창문을 열고 한참을 공기를 들이 마시며 쉼호흡을 반복했다.

공황장애라는 진단까지 받고 약까지 먹는 신세가 되었다.

스트레스가 원인이란다.     


그러길 반복하다가 드디어 일이 터졌다.

도저히 숨이 막혀서 견딜수가 없어 새벽 응급실을 찾았다.

몇가지 검사를 마친 후 나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중환자실로 직행하는 신세가 되었다. 

위급상황이란다. 

이러다가 죽을 수도 있다고...     


심장이 30%밖에 움질이질 않는다고 한다.

폐에 물이 차서 숨 쉬는게 더 힘들고 지금 당장 수술도 할 수 없는 상태, 

걷는 것 조차도 위험하다고 한다.

심장이 과부하 상태가 되버렸다.

처음으로 공포감을 느꼈고, 절망감도 느꼈고, 인생무상을 느꼈다.

결국 이렇게 가는구나...     


“심장이 정상인 사람은 숨 쉬는 것을 인지하지 못해요. 

일반사람들이 나는 지금 숨을 쉬고 있다라고 말하진 않죠. 

공황장애라는 것도 어찌 보면 심장에 무리가 온 건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신적 스트레스로 치부해버리죠...그게 위험한 겁니다. 

조금이라도 숨 쉬는 게 불편하거나 이상있으면 심장 검사를 해 봐야 돼요”     


마지막 퇴원을 하기전 담당 의사의 조언이었다.


그 일 이후

나는 변했다.

담배를 끊었다. 

술을 줄였다. 

말 수가 줄었다.

부쩍 늙었다.

생각이 많아 졌다.     


그리고

생각보다 빨리 실버가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반찬투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