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또비됴 Oct 29. 2023

10월 4주차 신규 예고편 소식!

영화 <외계+인 2부> 외 9편

10월의 마지막 주에도 국내외 신규 예고편을 물밀듯이 쏟아졌습니다. 국내는 내년 김태리, 류준열 주연의 <외계+인 2부> 신민아, 김해숙 주연의 <3일의 휴가> 등 국내 작품이 두각을 펼쳤고, 안소니 홉킨스 주연의 <라스트 세션>, 올리비아 콜맨 주연의 <위키드 리틀 레터스> 등 영국 배우들을 내세운 영화가 주를 이뤘습니다. 이 밖에도 그 모습을 드러낸 예고편을 소개해 드릴게요. 


[국내편]


| <외계+인 2부> 티저 예고편


<외계+인 2부>가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며 개봉 시동을 걸었습니다. 2022년 여름에 개봉한 1부에 이어 1년 6개월 만에 돌아온 2부는 치열한 신검 쟁탈전 속 숨겨진 비밀이 밝혀지는 가운데 현재로 돌아가 모두를 구하려는 인간과 도사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입니다. 티저 예고편에는 썬더(김우빈)을 찾은 이안(김태리)과 무륵(류준열)이 미래로 돌아가 사람들을 구하는 모습이 그려지는데요. 두 신선 흑설(염정아), 청운(조우진)도 함께 미래로 가게 되고, 관세청 사법수사관 민개인(이하늬)과 맹인 검객 능파(진선규)의 모습도 공개되었습니다. 과연 1편의 흥행 실패를 만회할 수 있을지 2024년 1월 극장에서 확인해 보세요.



| <3일의 휴가> 메인 예고편


신민아, 김해숙 주연의 <3일의 휴가>는 하늘에서 휴가 온 엄마 '복자'(김해숙)와 엄마의 레시피로 백반집을 운영하는 딸 '진주'(신민아)의 힐링 판타지입니다. <방가? 방가!> <나의 특별한 형제>의 육상효 감독이 연출을 맡은 이 작품은 모녀로 처음 호흡을 맞추는 두 배우의 호연과 더불어 <리틀 포레스트>처럼 음식이 또 하나의 주연으로 등장하는데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이 만찬들이 줄 힐링이 벌써 기다려집니다. 강기영, 황보라, 박명훈 등 조연들의 연기도 기대되는 이 작품은 오는 12월 6일 개봉 예정입니다. 



| <어른 김장하> 메인 예고편


진정한 어른다움은 무엇일까요? 다큐멘터리 <어른 김장하>는 한 도시에서 60년 넘게 펼쳐진 기적 같은 ‘어른’의 이야기로, 더 나은 우리가 되고 싶게 만드는 ‘진짜 어른’을 만나는 휴먼 다큐멘터리입니다. 참된 어른을 찾아 사회에 알리려는 사명을 가진 지역 언론 기자의 여정을 담은 이 작품은 2023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교양 작품상 수상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오는 11월 15일 진짜 어른의 모습을 만나보길 바랍니다. 



| <퀴즈 레이디> 공식 예고편


아콰피나, 산드라 오 주연의 <퀴즈 레이디>는 엄마의 빚을 탕감하기 위해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자매가 퀴즈 대회에 나가는 여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아콰피나는 한 매체 인터뷰를 통해 산드라 오를 한 자매로서 의지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는데요. 예고편만 봐도 이들의 케미는 굿~ <그레이 아나토미> 시리즈 <더 모닝 쇼 시즌 2> 등의 연출을 맡은 제시카 유가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2023 토론토 국제 영화제 공식 초청작 <퀴즈 레이디>는 오는 11월 3일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공개됩니다. 



| <크레이지 크루즈> 공식 예고편


미야자키 아오이, 요시자와 료 주연의 <크레이지 크루즈>의 공식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사카모토 유지가 각본을 맡은 이 작품은 호화 여객선 MSC 벨리시마호에서 의문의 살인사건이 벌어지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극 중 요시자와 료는 승객의 말은 곧 법이라 생각하는 승무원 스구루 역을, 미야자키 아오이는 수수께끼의 여객선 고객 치즈루 역을 맡았습니다. 오랜만에 미야자키 아오이의 모습을 보니 반갑네요. 오는 11월 16일, 넷플릭스에서 만나요. 



[해외편]


| <라스트 세션>

(FREUD'S LAST SESSION) 티저 예고편


<꿈의 해석>의 지그문트 프로이트와 <나니아 연대기>의 C.S. 루이스가 만나 대담을 벌인다면? 영화 <라스트 세션>은 영국이 제2차 세계대전에 참여하기로 한 그날 프로이트와 C.S. 루이스가 만나 지칠 줄 모르는 논쟁을 벌이는 내용을 그립니다. 동명 연극을 영화화한 이 작품에서 프로이트는 안소니 홉킨스가, C.S 루이스는 매튜 구드가 맡았습니다. <무한대를 본 남자>의 맷 브라운이 연출을 맡은 이 작품은 북미 기준 크리스마스 시즌에 개봉 예정입니다. 


| <위키드 리틀 레터스>

(WICKED LITTLE LETTERS) 예고편


올리비아 콜맨 주연의 <위키드 리틀 레터스>는 영국의 작은 마을 내 주민들이 욕설이 담긴 익명의 편지를 받으면서 벌어지는 블랙코미디 영화입니다. 2023 토론토 국제 영화제 공식 초청작이기도 한 이 작품에서 올리비아 콜맨은 보수적인 영국인 에디스 역을 제시 버클리는 와일드한 아일랜드 이민자 로즈 역을 맡습니다. <로스트 도터>로 함께 출연한 바 있는 이들이 나라와 사상을 초월한 여성들의 연대를 그릴 예정입니다. <미 비포 유>의 테아 샤록이 연출을 맡은 이 작품은 영국 기준 2024년 2월 23일 개봉 예정입니다. 



| <파이니스트 카인드>

(FINESTKIND) 예고편


토비 월리스, 벤 포스터, 제나 오르테가, 토미 리 존스 주연의 <파이니스트 카인드>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이 작품은 아버지의 어선을 타고 캐나다 해역에서 불법으로 가리비를 잡다가 발각된 후에 벌금 낼 돈을 마련하기 위해 마약 밀수에 가담했다가 곤경에 처하게 되는 형제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42> <레전드>이 브라이언 헬겔랜드 감독이 연출을 맡은 영화는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형제의 이야기가 주를 이룰 것으로 보이는데요. 토비 월리스, 벤 포스터의 형제애는 물론, 다크 포스를 벗어던진 제나 오르테가의 연기가 기대되네요. 이 영화는 오는 12월 15일 파라마운트 플러스를 통해 공개됩니다. 



| <리사 프랑켄슈타인>

(LISA FRANKENSTEIN) 예고편


<리사 프랑켄슈타인>은 1989년, 인기 없는 여고생 리사가 우연히 번개 폭풍 속에서 빅토리아 시대의 잘생긴 시체를 되살리며, 그를 꿈에 그리던 남자로 다시 만들면서 벌어지는 공포 코미디 장르입니다. 리사 역에는 <프리키 데스데이>의 캐스린 뉴턴이, 프랑켄슈타인 역에는 <파이브 피트>의 콜 스프로즈가 맡았습니다. 연출은 로빈 윌리엄스의 딸 젤다 윌리엄스가 맡았네요. 과연 이들의 사랑은 이뤄질 것인지는 북미 기준 오는 2024년 2월 9일 확인해 보세요. 



| <오큐파이드 시티>

(Occupied City) 예고편


<노예 12년>의 스티브 맥퀸의 신작 <오큐파이드 시티>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이 작품은 1940년대 초 나치의 암스테르담 점령 시 역사적 사건과 변화를 보여주면서 미래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다큐멘터리입니다. 무려 4시간이 넘는 상영시간인 이 작품은 감독의 아내이자 역사학자인 비앙카 스티그터가 함께 협업한 작품으로, 감독은 아내와 대화하면서 이 작품을 기획했다고 하네요. 물리적 시간의 압박감을 쉬이 넘길 수 있는 작품일지 궁금합니다. 북미 기준 11월 23일 개봉 예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0월 3주차 신규 예고편 소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