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삼빠 Nov 08. 2022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 가요?

두 편의 시


죽지 마라

네가 괴로울 때도

네가 아플 때도


죽지 마라

죽음이 손짓해도

우울이 엄습해도


죽지 마라

즐거움이 가득 차도

슬픔이 가득 차도

살아라




선물


똑똑

문고리에 걸려있는

간식


까톡

휴대폰에 들어온

기프티콘


쿵쿵

박스에 담겨온

냉동식품


띵동

입금 알림에 찍힌

숫자


모두 너의 것이야




글쓰기 수업에서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 가요?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 가요?

라는 주제로 시 쓰기를 하였다.



 '삶'

 삶의 여러 순간에 찾아온 위기와 고난 속에서 포기하지 않고 싶다.

너무 즐거울 때도 찾아오는 죽음의 손길에서 벗어나고 싶다.

사고로 죽을 수도 있고, 나이 들어 평안히 갈 수도 있겠지만,

스스로 목숨을 포기하는 삶만은 싫다.



'선물'

쌍둥이가 태어난 이후, 우리 가정은 도저히 우리 힘만으로 살 수 없었다.

재정적인 문제 외에도 감당하기 힘든 상황들이 많이 연출되었다.

내가 공황장애 걸린 이후로는 은혜로 살아왔다.  

정말 주변의 도움 없었다면... 어땠을까?

우리 가정이 받은 많은 사랑과 선물, 그 모든 것 하나하나 소중했다.   



시 선물을 그런 삶을 산 우리 가족에 대한 시이자.

살고 싶은 시다.

도움을 받는 삶에서만 그치지 않기를

누군가에게 나누어 줄 수 있는 삶이 되길...




이전 22화 포켓몬 김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