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과장 Sep 10. 2024

두손에 가득 쥔 가을을 놓아주면서

바라보고 있으니 휑해보인다.

내 눈에 담기는 하늘에

가을이 피어오른 것이  

지난날 동안 이토록 그리웠다


지난 여름날에 나는  

늘 이토록 눈부신 하늘아래에서

스스로가 빛에 묻혀버린 작은 존재임에

여름과는 사뭇 다른 내 마음속에 겸허함을 묻고살았다


내가 가지고 있고 싶다 하여서

손으로 꼭 쥐고있다 한들  

나에게 계속 머무를까


손으로 쥐고있는 이 마음이 너무나 강해서

꼭 쥔 채 손안에서 깨어지는 것  

그렇게 된다면

그것 또한 나에게서 떠나가는 것


내 눈을 통해서 너를 느낄 수 없다 해도

너를 느낀 사람의 행복을 전해 받는다는 것

그것에라도 만족 해야 했음을


머무르지 않음을 지나가는 것임을 알았어야 했고

그것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머물러 달라 붙잡는 것이 아니라  

잘 다녀오라고 보내 줄 줄 아는 것


가을속에 머무른 것이 무엇이든  

낙옆이고 바람이고 귓가에 맴돌던 목소리고 그 모든 것이  

무엇으로 남아있든 기억속에  

머무르는 것에 감사하는 것


절기는 그렇게 또 어김없이 찾아왔고

바다건너 여행을 떠나려  

세상에 그리움을 듬뿍 쏱아내어

긴 외로움에 겨울을 견디고 있으라 하더라





이전 05화 불안을 닮은 외로움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