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남책 Jul 05. 2024

시장투어

한여름의 이불과 똥삽

캠핑_둘째 날

아침에 부스스한 얼굴로 텐트 밖을 나오니 구세주 아저씨가 환하게 인사를 한다.

근데 표정이 야릇하다.

지금 생각해보니 텐트는 방음이 안 된다.


‘ 이런 젠장….’


세상에 이런 바보들이 따로 없다. 부끄러워할 겨를도 없이 여자친구는 내게 화장실에 가자고 했다. 우린 마치 분업하듯이 나는 동전을 챙기고 여자친구는 휴지를 챙겨서 다시 그 짤랑이 아줌마에게로 갔다.


 


낮부터는 이제 신나게 놀기만 했다. 어제의 힘들었던 기억은 하나도 남기지 않고 계곡물에 입수했고 우리 둘만의 물놀이였지만 1초도 지루하지 않았다. 특히 병지방 계곡은 얕은 물과 허리 정도의 수심, 그리고 키를 훌쩍 넘길 정도로 깊은 물까지 다양한 것이 장점이라서 우리는 계곡을 오르락내리락하며 신나게 물을 즐겼다. 물론 난 세수도 못 한 상태라 자연스레 우리 몸이 깨끗해지기를 기대한 것도 있었다.


 


계곡에서의 물놀이를 마치고 배고픔과 한기를 느낄 때쯤 우린 또 다른 고민을 하게 되었다.


“오늘 밤도 춥지 않을까? 여긴 한여름인데도 춥네 ”


우린 잠깐의 고민을 하고는 바로 시장으로 향할 준비를 했다.


“ 이불을 사 오자 ”


내가 말했고 여자친구도 흔쾌히 동의했다.


“ 이불이야 집에서 계속 사용하면 되니까 아까워하지 말고 그냥 사 버리자”


난 이 한마디 말로 이불을 사 오는 것이 낭비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마음 한편에서 완전히 지워버렸다.


 


시장은 하나로마트를 끼고 있었다. 아니, 하나로마트가 시장 안에 있었기 때문에 우린 자연스레 마트가 있던 곳으로 향했다.


시장은 생각보다 컸고 우린 골목을 다니며 이불을 켜켜이 쌓아놓은 이불집을 발견했다.


“이불 좀 주세요”


아주머니는 한여름 날씨를 의식한 것인지 우리에게 얇은 이불을 제안했지만, 우리 둘의 눈은 저 뒤에 있는 두꺼운 이불에 향해있었다.


“ 두꺼운 걸로 주세요 ”


가격은 중요치 않았다. 이불을 사고 나니 벌써 따뜻해지는 느낌을 받았는데 그 이유가 한여름의 뜨거운 날씨 때문인지는 모르겠다.


 


이불을 사서 차로 돌아오는 길에 내가 여자친구를 돌려세웠다.


“ 나 삽도 하나만 살까?”


여자친구는 내 의도를 알아차렸는지 눈을 흘겼다.


“ 난 원래 집이 아닌 다른 화장실은 잘 못 가. 그냥 밖에서 처리하는 게 더 편할 것 같아 ”


난 말인지 방귀인지 모를 소리를 떠들어대며 여자친구를 설득했다.


“ 그럼 나한테 강요하진 말고 자기만 알아서 해 ”


여자친구는 조건부 승낙을 했고, 난 무슨 이유인지 신이 나서 철물점으로 향했다.


노란 손잡이가 있는 삽을 발견하고는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 2개를 살까? ’


왠지 양손으로 땅을 파고 흙을 퍼담아야 더 쉬울 것 같았다.


“ 모종삽 2개 주세요 ”


이미 말은 내 입을 떠났고 난 500원보다 훨씬 비싼 값을 치렀다.

이전 04화 짤랑이 아줌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