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정현 Feb 07. 2023

희망을 빛으로 품고, 계속 가야지!

도도의  행복 찾기 52화

사회에 첫발을 내디뎠을 때, 대부분의 우리는 맨땅에서 맨주먹으로 시작합니다.

한 번도 겪어보지 않은 유형의 사람들을 갑을의 관계에서 처음 만나게 되고,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일을 몇 년간 한 사람처럼 잘 해내야 하죠.

때로는 원치 않는 일이나 과정을 참고 견뎌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지금도 그 시절의 끝나지 않을 것 같던 막막함을 떠올리곤 합니다. 그때마다 울컥하고요. 혼자서 영원히 끝없이 길을 잃고 헤매고 있는 것 같은 막막함과 두려움이 저의 이십 대였습니다.
이걸 나보고 어떻게 하라는 거야!
이 불운은 언제나 나를 따라다닐 거야~
나는 왜 이렇게 눈치가 없지?
저 사람은 왜 나만 보면 짜증을 내는 거야?
언제쯤이면 내가 좋아하는 일을 즐겁게 할 수 있을까?

시련이 오고, 그 위로 또 다른 시련이 오고.
꿈꾸던 일들은 먼 무지개처럼 머릿속에만 있는 환상 같았어요.

하지만 모든 일에는 끝이 있습니다. 반드시 이 세상의 모든 것들에는 끝이 있습니다.

시련도 끝이 있고 불행도 끝이 있고, 버티고 버텨 그 끝에서 무지개를 볼 수도, 훈장 같은 저만의 등불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하나둘씩 나만의 인생 등불이 늘어나다 보면, 처음 만나는 사람도, 처음 하게 되는 일들도 예전보다 덜 두렵게 됩니다. 심지어는 즐길 수도 있고요.

이제 우리만의 인생 등불들을 하나씩 하나씩 모아볼까요!!!
언젠가 나이 들어 인생의 황혼 무렵이 되었을 때 누구보다 밝은 빛 속에서 머무를 수 있도록요.
Keep going for my dream.
.
.
.
#make_the_earth_happy
.

이전 10화 내가 내 인생의 왕이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