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정현 Sep 22. 2022

내가 내 인생의 왕이야!

도도의 인생마법

 저는 모든 사람이 태어날 때 여왕과 왕의 모습으로 온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차츰 성장하며 뜻대로 되지 않는 인생의 고난들을 겪으며, 동화 속 `행복한 왕자'가 하나하나 자신의 아름다운 옷과 장신구들을 벗어 주듯이, 우리의 가치를 세상에 하나하나 잃어가는 것 같아요.

 어느 날, 매일 재미없는 일상과 오르지 않는 월급과 점점 커져가는 카드 값에 숨이 막혀하던 때에, 정말 신의 계시처럼 책상 달력의 글귀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 용기를 내어 그대가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머지않아 그대는,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

 지금 현재 삶의 모습에 갇혀서, 내 생각도 젖어들고 좁아지고 낮아지고 있는 제 자신이 벌거벗은 듯 적나라하게 보였어요. 정말 머리에 번개를 맞은 것 같았고, 귀에는 천둥이 치는 것 같았습니다.

 그때 바로 그 순간부터 현실에 맞춘 제가 아닌, 제가 살고자 하는 모습으로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그 순간이 제 인생의 첫 번째 터닝포인트였습니다. 우리의 삶은 우리가 생각한 데로 펼쳐집니다. 스스로를 믿고 현실 속에 자신을 가두지 마세요.

삶은 언제나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삶의 여왕이고 왕 입니다.
.
.
.
#make_yourself_happy

이전 09화 내가 제일 사랑스러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