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각선생 Mar 11. 2024

봉사의 시작 1화

작년 12월, 함께 봉사 다니자는 내 뜬금없는 제안에 친구는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오케이 했다

"그래 하자. 근데 내가 어떻게 하면 되는데?

'응~ 오늘부터 생각해 봐야지.


그렇게 올해 1월부터 친구와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친구도 나도 평일엔 생계에 충실하고 매윌 둘째 주 토요일 하루만 봉사날로 정했다

어떤 일이든 부담이 없어야 오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전에 친한 지인과 대화를 나누던 중, 한 번씩 혼자 보육원에 가서 갓난아기를 돌봐준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다

친구도 나도 육아 경험이 있으니 아이 돌보는 봉사를 하면 잘할 수 있을 거 같

지인에게 전화를 걸어 자세히 물어보니 봉사 사이트를 알려줬다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지역과 요일이  안 맞다

이럴 때 나는 경주마 본성이 나온다

경주마는 한번 달리면 멈추지 않는다고 남편이 내게 지어준 별명이다

나는 계획 한 건 일단 실행으로 옮긴다

리와 조건이 맞는 곳을 직접 찾아봐야겠다

본격적으로 보육원과 미혼모 시설을 색했다

우린 해당 기관에 직접 전화를 걸어보기도 하고 톡톡으로 문의도 하며 봉사할 곳을 일일이 알아봤다

아기들이 없어 당장 봉사 할 만한 곳이 없다.

심지어 검색에만 뜨고 운영하지 않는 곳도 있고, 개인 봉사 지원은 받지 않는 곳도 많았다.

내가 생각해도 개인보다 단체오면 일손 부족으로 미뤘던 일도 더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고, 무엇보다 신뢰성이 보장되니  봉사단체를 더 선호할 거 같긴 하다.

그럼 우리가 팀을 만들까?

나는 활발하게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는 봉사 동호회 카페부터 가입했다

동호회 자체를 모르니까 일단 배워야겠다

동호회 카페에 가입하고 나서 알게 된 사실인데 의외로

직장인 청년층이 봉사활동에 더 관심이 많았다

오히려 바빠서 더 안 할 거 같은데 말이다

유기견을 돌보는 봉사부터 보육원 아이들을 유원지에 데려가서 하루 신나게 놀아주는 봉사까지~

봉사의  종류도 참 다양했다.


얼마 뒤, 나는 봉사 동호회를 하나 만들었다.

봉팔모: (봉) 사하는( 8) 0 년생들( 모) 임

회원수는 지금까지 총 3명이다

그 사이 친구 한 명을 더 영입했다.

2회에서 계속~













 





매거진의 이전글 독거 어르신의 생신 기념일 1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