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진 Nov 11. 2019

07.알고 보니 난

[시골도 백구도 처음입니다만]

휴학을 하면 큰일이 날 줄 알았다.

아무 일도 없더라.


회사를 때려치우면 굶어 죽을 줄 알았다.

아무 일도 없더라.


서울을 떠나면 불편해 못 살 줄 알았다.

아무 일도 없더라.


학교를 열심히 다니면 잘 살 줄 알았다.

스트레스만 쌓이더라.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면 행복할 줄 알았다.

스트레스만 쌓이더라.


대도시에 살면 모든 것이 편할 줄 알았다.

스트레스만 쌓이더라.


알고 보니 난, 꽃등심 대신 꽃나물만 먹어도 좋더라. 에스프레소 대신 믹스 커피만 마셔도 즐겁더라. 눈부신 야경의 왕복 8차선 도로를 달리며 맞는 스모그보다, 가로등 하나 켜진 논두렁길을 자전거로 달릴 때 코끝을 간지럽히는 흙먼지와 들바람이 더 좋더라.


알고 보니 난,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질 때 가장 행복하더라.


▶ 이봐 집사... 내게도 '날 위한 시간'을 좀 보장해줄래?

이전 06화 06.조금 가까워지고 싶어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