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성장
1.
우리는 자의에 의해서든, 타의에 의해서든
열심히 달려가다 멈추게 될 때가 있다.
그리고 뜻하지 않은 멈춤은 우리를 좌절로 이끌기도 한다.
하지만, 멈춤이 성장을 이끌고,
기다림은 우리를 더 크게 자라게 한다.
멈춤과 기다림을 통해 더 크고 더 멀리 나아갈 수 있는 것이다.
흔한 비유이지만, 대나무를 보라.
대나무가 곧으면서도 높게 자라는 이유는 성장을 멈추고 기다리면서
생긴 마디 때문이다.
이 마디로 인해 힘이 모여지고 더 크게 자랄 수 있는 것이다.
2.
드럼통도 마찬가지다
드럼통은 드럼통 바디에 위치한 마디를 통해
충격을 견뎌낸다.
굴릴때 마다 쉽게 부서졌던 드럼통이
마디 하나를 새겨넣자 그 마디로 인해
약 4배 이상을 충격을 견뎌냈다고 한다.
3.
빌게이츠는
매년 일주일 씩 생각하는 주간을 갖는다
이름하여 Think week.
누구보다도 바쁜 일상을 내려놓고,
일주일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으며
생각한다고 한다.
스스로 마디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자신의 이름을 딴 빌&멜린다 기부재단 역시
이때 떠올랐던 생각을 실행한 것이라고 한다.
모든 것 멈추고 생각하라.
그리고 마디를 만들어라.
마디가 당신을
더 멋진 브랜드로 만들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