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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teve Kim Nov 24. 2023

GTM을 위한
Market Segmentation

B2B Sales

GTM을 위한 시장 세분화 


안드리센 호로위츠(a16z)에서 제작한 약 2~3분 정도의 세일즈 영상들이 있다. GTM의 표본이라고 불릴 만큼 개념에 대한 정리가 잘 되어있는데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을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도 다양한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PMF(Product Market Fit)를 찾아가듯 GTM을 하게 되면 마찬가지의 프레임웍을 기반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것이 좋다. 


https://youtu.be/Ohjmf3 eLNpk

시장의 세분화는 GTM을 설명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프레임을 갖게 한다. 

세 가지의 프레임을 피라미드 구조로 설명하며 가장 최 상단은 Enterprise, 중간은 Midmarket, 가장 하단은 Small Biz consumer로 구분한다. 


피라미드의 위로 갈수록 세일즈를 위한 코스트가 높아진다. 또한 Enterprise 모델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직접 영업이 적합하다. 

피라미드의 가장 아래는 Freemium 사용자를 대상으로 인바운드 세일즈를 진행한다. 고 설명한다. 

결국 유닛이코노믹스를 달성하기 위해서라는 말과 함께 영상을 마무리하고 있다. 

이전 02화 GTM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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